티스토리로 블로그 하시는 많은 분들이 광고수익을 위해 구글의 애드센스를 삽입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익 관리도 필요한데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실적보고서 를 통해 수익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 어느 포스팅이 수익을 얼마나 내었는지 구글 애널리틱스 와 연동이 되어있다면 더 자세하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적보고서에도 이미 URL채널에 포스팅 별로 등록을 해놓았다면 분석이 가능하지만 300개 채널등록 제한이 있기 때문에 구글분석을 통해 더욱 간결하면서 자세하게 보고서를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1]. 구글애널리틱스 와 애드센스가 연동이 우선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연동은 구글분석 해당 계정 -> 속성 의 제품연결 메뉴의 애드센스 연결을 통해 하면 됩니다. 연동이 되었다면 애널리틱스 메인페이지 에서 좌측 메뉴중 '방문형태' 를 클릭합니다.

[2]. 내 블로그 의 방문형태 분석 페이지로 오게 되면 이제 우측 화면의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기본적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별 페이지뷰수를 보여주는데 애드센스 수익 분석을 위해 아래 화면의 '애드센스' 에서 페이지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러고 나면, 각 페이지 즉, 내가 작성한 포스팅 별 애드센스 수익 금액과 페이지별 비율 퍼센트를 보여줍니다. 그 페이지 를 클릭하여 어떤 형태의 포스팅이 수익을 얻고 있는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3]. 다시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그래프로 일자별로 추이를 나타내는데 기본은 페이지뷰 이기때문에 이것을 애드센스 수익으로 변경합니다. 그다음 원하는 날짜를 선택을 하고 조회를 하면 일별로 보고서를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서 날짜를 하루로 잡고 시간으로 선택하면 그 해당일의 애드센스 수익분포를 시간으로도 분석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위 상단의 '내보내기' 를 통해 엑셀이나 PDF 문서로 받아서 분석하는데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구글분석을 통해 내 블로그의 어떤 포스팅 작성글이 애드센스 수익을 어느정도 거두고 있는지 파악하여 다음 포스팅시 참고를 하고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수익을 기대할수가 있습니다.

- 무료 컴퓨터 아이콘 다운로드 받는방법 정리

 -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증가 zum(줌)에 검색등록하기

 - 티스토리 반응형 애드센스 옵션별 광고 설정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