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수를 높이기 위해 양질의 포스팅이 필요한데 그중 기본적으로 1000자 이상의 글자수 를 작성하는것을 권장함을 안내하고 그러기 위해 필요시 글자수 를 확인(체크) 할수있는 3가지의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였고 몇몇 취업사이트 의 글자수 세기 페이지에 대해서도 안내를 드렸는데 이외에도 구글 드라이브 문서 에서도 글자수 세기 기능이 있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구글드라이브 문서는 글자수 세기 뿐만아니라 이와 함께 단어수 세기(체크) 도 가능 하기 때문에 문서작성시나 이와 관련되어 자소서(자기소개서)등 확인이 필요할 경우 무척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블로그 글자수 구글 문서(드라이브) 에서 확인하기


1.글자수 를 세기 위한 글자들은 우선 메모장을 실행하여 그 글들을 복사 하여 두거나 웹페이지 에서 작성을 하였다면 해당 페이지를 닫히지 않도록 하고 그대로 둡니다. 그런후 다른 웹브라우저 의 새로운 창을 실행하여 구글 드라이브 에 방문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후 구글 드라이브 에서 원하는 폴더나 메인화면 상태에서 좌측 <새로만들기> 를 클릭한후 하위 옵션항목중 <Google 문서>를 선택합니다.


2.구글 드라이브 에서 새로운 문서 가 실행이 되면 글자수 확인을 위한 메모장이나 웹페이지에서 글자들을 복사하여 구글 문서에 붙여넣기 를 합니다. 구글 문서에 글자들을 붙여넣기 완료 한후 구글 문서 상단에 보이는 메뉴중 <도구>를 클릭합니다. <도구>를 클릭하면 하위 옵션 항목들이 보이게 되며 이중 <단어 수>를 클릭합니다.


3.구글 문서의 하위 옵션에서 <단어 수>를 클릭하게 되면 붙여넣었던 글자들의 <단어 개수> 를 확인할수 가 있습니다. 확인이 가능한 항목은 페이지수, 단어수, 글자 수, 글자 수(공백제외) 를 알수가 있습니다.(네이버 글자수 사이트에도 동일하게 테스트 해보니 글자수가 마찬가지로 699자가 나옴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참고: - 블로그 글자수 세기(체크) 사이트 및 프로그램

☞참고: - 구글번역 드라이브 문서로 한번에 하기


구글 드라이브 문서를 통해 글자수 세기 외에 단어수 세기도 가능하여 확인을 할수가 있지만, 소개하였던 다른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와는 달리 구글 드라이브 문서는 한번 실행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그 문서가 필요치 않다면 깔끔하게 삭제해주어야 내 드라이브 에 문서가 남아있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