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스킨을 사용중인데도 표를 작성하여 포스팅하려할때 상단메뉴에 나온 표 만들기 로 표를 작성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pc 화면은 괜찮치만 모바일화면에서는 화면이 작아 표가 잘려서 나와 불편합니다. 반응형 스킨인데도 표 작성시 잘려보이게 되는데 이럴때 간단한 html 수정을 하여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표 작성시 모바일화면 최적화하기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블로그 에서 글쓰기 를 누른후 표를 작성하려면 표만들기를 선택하여 원하는 만큼을 셀크기를 선택하여 표를 삽입합니다. 그러고 나면 포스팅 하고자 하는 화면에 표가 만들어 집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가 pc 화면이 아닌 다양한 스마트폰, 모바일화면 을 통해 포스팅한 글을 읽고자 한다면 글자는 반응형 스킨에 맞게 최적화 되어 자동 조절이 되어 편하게 읽을수가 있습니다.

다만, 포스팅 화면에서 작성한 표 는 모바일화면보다 크다면 잘려서 전체적인 화면을 보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html 모드에서 간단히 하나의 소스코드만 삭제를 하면되는데, 상단의 html 을 선택하여 모드변환을 한후 표에 관련된 html 코드 에서 맨 상단의 table class 항목에서 width=" " 부분을 찾습니다.

이 table class 항목에서 width=" " 부분이 해당 크기로 고정을 시켜주기때문에 모바일 에서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에서 작성한 표 가 최적화 되어 자동으로 조절이 되게 하려면 이 항목을 삭제합니다.

그런후 다시 우측 상단 html 부분을 선택하여 html 모드를 해제하여 포스팅한글을 계속 작성후 발행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반응형스킨에서 표를 만들기 한후 모바일화면에서 표가 짤려보이는 현상을 자동으로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