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수익을 얻기위해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여 운영을 하고 있을것입니다. 다만, 이제는 pc환경뿐아니라 모바일 도 화면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를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였면, 이에따른 애드센스 광고도 반응형 광고로 적용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을 통해 반응형 광고를 쉽게 설정할수 있으며 또한, 반응형 애드센스 옵션별 로 다르게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애드센스 옵션별 광고 설정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에 반응형 애드센스 를 설정하려면 먼저 구글 애드센스를 방문하여 자신의 계정에서 반응형 광고를 다시 생성해야 합니다. 내광고 -> 새광고단위 를 클릭하여 반응형 광고를 생성하여 새로운 코드를 부여 받습니다.

2.새광고단위 화면에서 광고 이름을 기재하고 광고크기 에서 반응형 광고로 선택을 한후 기본적인 옵션을 나둔채 하단의 <저장 및 코드생성>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코드를 보면 data-ad-format 부분이 'auto' 로 되어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3.이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를 메모장등에 복사하여 놓은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메뉴중 <수익>메뉴를 클릭합니다.

4.수익 메뉴중에서 Google AdSense(반응형)을 클릭하여 메모장에 붙여놓았던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적절한 위치 에 붙여넣습니다. 광고게재위치는 상단1, 하단1, 상단1하단1 이렇게 3가지 형태중 하나를 선택하여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하면 모바일에서도 게재가 되기때문에 기존 pc환경, 모바일환경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해제합니다.

 

5.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기본적인 format 인 'auto' 로 두어도 무방하지만 내가 포스팅하는 블로그 포맷에 따라 옵션별로 지정하여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이외에 화면폭당 광고크기수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반응형 광고코드 수정방법)

≫data-ad-format="auto" : PC에서 가장 큰사이즈는 955*90 크기이며, 가로형 세로형이 섞여서 나옵니다.

≫data-ad-format="vertical" : 수직형으로 사이드바 형입니다. 가장큰 사이즈는 300*600 입니다.

≫data-ad-format="rectangle" : 직사각형으로 PC에서 가장 큰사이이즌 955*280 크기입니다. 아이폰5S은 300*250

≫data-ad-format="horizontal" : 수평형 으로 PC에서 가장 큰사이즈는 955*90 크기입니다. 아이폰5S은 300*60

아래 이미지는 "rectangle" 옵션으로 설정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가장 큰크기의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화면입니다.

적절하게 자신의 블로그 환경 사이즈 에 맞게 수정하여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