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검색유입을 통한 방문자수 증가를 위해 다음(daum) 에는 기본적으로 발행 등록 이 되어 등록할필요가 없고 네이버에 아마도 바로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검색등록을 요청하게 되고 여기에 구글검색등록 까지 코스처럼 등록을 하게 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포털 검색 사이트 이외에 zum 포털 검색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에도 검색등록을 하여두면 내 포스팅한 글이 해당 포털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어느정도 검색유입을 통해 방문자수 증가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증가 zum(줌)에 검색등록하기

[1].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이트 검색등록 요청을 하기 위해 zum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www.zum.com 를 입력하여 방문합니다. 방문후 메인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고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2].줌 고객센터 화면이 나오게 되면 우측에 있는 메뉴중 사이트 검색 등록을 클릭하여 등록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곳에서 <신규등록> 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3].신규등록 를 클릭하면 검색등록에 관련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를 입력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메일주소, 티스토블로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를 입력하고 아래 이용동의에 체크를 한후 <신청하기> 를 클릭하면됩니다.

[4].정상적으로 전송 되었다는 팝업창이 나오게 되고 <확인>을 클릭하여 팝업창을 닫으면 이제 zum 검색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약 5~7일 정도 반영되는데 시일이 소요됩니다. 

그러고 나면 이후에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로그에 조금씩 zum으로 검색유입된 로고 마크들이 보이기 시작하여 방문자수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이외의 블로그 플랫폼 이용하시는분들이거나 아니면 기타 사이트를 가지고 계시는분들도 동일하게 검색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