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나 워드프레스 등으로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은 포스팅을 하여 인터넷 유저 들에게 글로써 소통하면서 또한 구글의 애드센스 를 부착하여 거거에 따른 구글로 부터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필자도 구글 애드센스 로 수익을 얻고 있는데 수익은 매월 집계하여 다음달 21일경 국내 계정등록된 은행으로 송금처리를 해주고 있는데 어제 당혹스럽게 애드센스 지급 자동결제 보류중 안내가 나와 당황을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자동결제 보류중 상태 확인

기본적으로 지난달 adsense 수익금이 100불을 넘게되면 국내 시각을 기준으로 21일 저녁 부터 계정 등록된 국내 은행으로 송금조치를 하면 국내은행 에서 이를 계좌주 에게 확인 후 계좌로 입금을 완료 하게 됩니다. 지급설정보류 라면 은행계좌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그런경우가 대분이어서 이럴땐 등록을 하여주면 됩니다. 은행계좌도 등록 되어있고 그전달도 입금 받았기에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처음보는 자동결제 보류중 안내가 나와 식은땀을 흘리게 되었네요. 

☞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보류 제한(해제) 풀기

구글링도 하고 네이버 검색도 해보고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포럼 글 검색하여 보니 수백만 애드센스 계정 사용자 들에게 한번에 송금처리 하다보니 그런경우가 있을수 있다고 하는 답변뿐 딱히 그결과에 대한 내용은 없더군요. 

대부분 개인적으로 매월 21일 오후 9시전후 송금메일과 함께 애드센스 페이지 에서 푸른색으로 자동결제 은행계좌로 송금 과 지급번호 가 뜨면서 지불영수증 링크가 걸려야 정상적으로 국내로 송금조치 가 완료 된것입니다. 메일로도 최근지급내역확인 구글로부터 받게 됩니다. 이번 9월은 21일 오후 11시 정도에 갑자기 자동결제보류중 메시지가 뜨고 새벽2시까지도 계속 위와 같은 보류중 상태였습니다.(아래 이미지는 8월 지급화면입니다.)  

결국 내일 확인을 해야 겠다는 생각에 잠을 청하였더니 22일 새벽 2시54분 경에 구글로부터 최근지급내역 확인 메일이 온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를 방문하여 지급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역시 정상적인 상태로 푸른색 글씨로 자동결제 와 지급번호가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하였고 오전 11경 은행 담당자에게 연락을 받은후 계좌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입금받았습니다. 

이렇게 당황을 한것은 추석전날 애드센스 정책위반 경고 메시지를 받은터라 더욱 긴장을 하였던것인데 결국 수익지급관련 특별하게 메일이나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알림을 받은것이 아니라면 전세계 수백만 계정등록자에게 송금처리를 하다보니 조금 늦어질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주 길게는 3~5일 정도 소요되는 분도 있는것 같은데 대부분 시간의 차이일뿐 몇시간 정도 후에 송금처리 가 완료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