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의 금액을 지급하거나 송금을 할때 지금은 인터넷뱅킹 이나 ATM 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보낼수 있지만, 간혹 고액의 금액을 은행에서 찾거나 직접 실물돈으로 사람에게 건넬때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엄청 큰금액 이라면 액수가 적은 지폐로 전달하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지폐를 들고 다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수가 있는데 ,그래서 10만원 이상의 고액의 금액으로 수표금액을 맞춰서 전달 및 거래를 많이 합니다. 5만원 지폐의 유통으로 인해 활용이 조금 줄어들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아직 고액의 금액은 수표로 거래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액의 수표로 거래를 하다보니 이 수표가 발행한곳의 부도등 문제가 있어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표인지 확인을 하고 싶을수가 있는데 대부분 은행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고 쉽게 수표조회방법 을 3분도 안걸리는 시간안에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수표조회방법 3분만에 쉽게 확인해보기-실행화면:인터넷익스플로러 11

1.이 포스팅 에서는 직접 자주거래하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에서 수표조회방법 을 위주로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표조회방법 알아보기 위해서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뱅킹 -> 개인뱅킹 을 클릭합니다.


2.신한은행 개인뱅킹 서비스 페이지 로 이동이 되고 수표조회방법 확인을 위해서 개인뱅킹 -> 조회 -> 자기앞수표 메뉴를 클릭합니다.


3.신한은행 자기앞수표 를 클릭하면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신한은행에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선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받습니다. 


4.신한은행 공인인증을 마치고 나면 자기앞수표조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샘플 수표조회방법 에 대해 숫자별로 안내를 하고 있어서 3분도 되지않은 시간안에 어렵지 않게 입력후 수표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5.우측 발행수표조회는 자신이 직접 발행하였던 수표에 대해서 수표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최근 5년이내 본인 실명번호 기준으로 수표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6.신한은행 수표조회방법 을 통해 수표조회를 하였는데 문제가 있는 수표라면 <사고신고> 메뉴를 통해 신고를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신한은행 에서 발행된 수표만 사고신고를 할수가 있습니다. 샘플 수표에서 안내한 숫자대로 입력후 사고신고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