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외에 어르신들이나 기타 진료혜택을 위해 보건소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 보건소는 관공서 에 속하기 때문에 야간진료나 주말 진료가 가능한지 궁금할수가 있습니다.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보건소를 방문하기 위해 토요일 이나 평일, 야간진료 영업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헬스(G-health)' 라는 공공보건포털을 통해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지역별 보건소 토요일 영업시간 알아보기

1.네이버 검색포털에서 '지헬스' 를 입력후 검색합니다. 가급적 공공사이트 이기 때문에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익스플로러 에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2.지헬스 사이트를 클릭하여 방문하면 우측 중앙부분에 '보건기관찾기' 검색화면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지역별 보건소 기관 검색하게 되면 해당 지역 보건소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지역별로 선택을 하여 입력 한후 검색을 하거나 바로 명칭을 입력하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역별로 검색시 세번째 읍,면,동 부분은 선택하지 마시고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3.검색결과 에 주소 및 전화번호 가 나오게 되는데 굵은 <보건서 명>을 클릭하면 주소 지도와 해당 보건소 홈페이지 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해당 지역의 보건소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4.예를 들어 검색한 강남보건소 홈페이지 에 방문이 되었고 메인 화면의 안내되는 랜딩 화면에서 세번째 화면에서 영업시간을 볼수가 있습니다.(대부분 다른 지역의 보건소 도 동일하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강남보건소의 경우 토요일 영업시간은 매월 2, 4째주 진료를 하는데 임산부 산전관리, 영유아예방접종 만 하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네요.

이처럼 보건소 별로 토요일 이나 휴일 영업시간을 지헬스 에서 알아볼수가 있는데 대체로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평일 9시~18시까지 진료를 하고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및 토요일, 휴일은 진료하지 않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변동될수 있기 때문에 꼭 보건소에 전화연락 을 하여 다시한번 현재 토요일 이나 휴일 영업시간을 확인후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