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를 맞이 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생각보다 쉽게 많이 접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같은공간에서 같이 마주하고 있지않아도 이제는 얼마든지 자료를 쉽게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언어들이 다르기 때문에 그자료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는데 어느 정도 한계가 있을수 있습니다. 


구글은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언어번역 관련하여 예전부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구글번역앱 이나 크롬에서 웹 번역 을 할수도 있지만, 전송받거나 다운받은 문서에 대해서 구글번역을 구글 드라이브 에서 문서번역기능 을 통해 한번에 문서 전체내용 을 한번에 번역 할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번역 드라이브 문서로 한번에 하기


1.문서에 대해 구글 번역 을 한번에 하기 위해서는 번역하려는 문서를 구글 드라이브에 먼저 업로드 해야 합니다. 구글드라이브에서 우측버튼 클릭하여 <파일 업로드>를 선택합니다.(드래그앤드롭으로도 가능합니다.)


2.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할 문서를 탐색기에서 선택하고 나면 번역할 문서가 업로드 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3.구글 번역 드라이브문서 가 업로드 완료 되면 업로드된 문서에 대고 우측버튼을 클릭한후 연결앱 -> Goolgle 문서 를 선택합니다.(워드문서 인 경우에는 더블클릭하여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4.잠시 기다리면 업로드한 문서가 구글 드라이브 문서로 변환되어 실행이 됩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중 도구-> 문서 번역 을 선택합니다.


5.문서번역을 선택하고 나면 구글번역 기능으로 어느나라의 언어로 변환을 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이제 원하는 언어로 선택을 한후 <번역>버튼을 클릭하면 문서 전체에 대해 한번에 번역이 됩니다.(기본은 사본으로 문서이름이 저장됩니다.)


6.이제 구글번역 기능으로 드라이브 문서로 한번에 번역이 된 문서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구글번역을 드라이브 에 업로드하여 문서 기능을 통해 한번에 번역을 하면 시간이 많이 단축이 될수 있어서 업무할때나 개인적으로 많은 활용과 참고가 될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번역 기능이 정확하게 번역을 100% 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문서의 흐름이나 개괄적인 내용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