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웹 페이지 로딩 속도 와 다양한 확장프로그램 을 통해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할수가 있어서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를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크롬 웹브라우저 로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인터넷을 하다보면 기본적으로 설정된 글꼴(폰트)이 맘에 들지 않아 변경 을 하고 싶을때 가 있습니다.



그래서 내 컴퓨터에서 자신이 원하는 글꼴 로 변경하기 위한 크롬 글꼴(폰트) 변경 설정 절차에 대해 정리를 하였으며, 혹 글꼴(폰트) 이 깨지거나 흐려지는 등 문제가 발생시 이를 결 할수 있는 방법도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글꼴(폰트) 변경 하기


1.구글 크롬 브라우저 를 실행한후 우측 세개의 바를 클릭 합니다. 글꼴 변경을 위해 아래 메뉴들중 하단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2.설정 메뉴 에 들어오면 여러가지 옵션들을 지나서 하단 부분에 <고급 설정 표시> 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3.고급 설정 표시 를 클릭하고 나면 다시 세부적인 메뉴들이 보여지게 되는데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웹 콘텐츠> 항목이 보이지며 이곳 <글꼴 맞춤설정> 옵션에서 크롬 글꼴(폰트) 변경 이 가능합니다.



4.웹 콘텐츠 의 글꼴 맞춤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글꼴 및 인코딩> 이라는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표준 글꼴>등 부분을 원하는 글꼴로 변경을 하여 주면 됩니다.(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고딕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내컴퓨터에 나눔고딕 글꼴을 미리 설치해 놓아야 합니다.)



구글 크롬 글꼴(폰트) 문제 해결 하기


1.크롬 에서 글꼴(폰트) 변경 을 한후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변경하지도 않았는데 사용하는중 글꼴이 깨지거나 날카롭게 보이는등 이상해져서 이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한다면 크롬 브라우저 주소 창에서 chrome://flags/ 라고 입력을 합니다. 



2.아래 실험실 기능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중 <DirectWrite 사용 중지> 항목에서 <사용>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사용중지>로 바뀌게 되고 하단에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는데 이버튼을 클릭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참고:DirectWrite(글꼴 로딩 과 가독성을 높여주는 기술. 

이 기술로 인해 글자 간격 이나 깨지는 등 한글 폰트에서 문제가 주로 발생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