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저장 공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클라우드, 드롭박스 와 더불어 구글드라이브 를 많이 이용하고 계실겁니다.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는 무료로 15GB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데 드라이브, 지메일(Gmail), 구글포토(Google Photo) 서비스의 저장용량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이 15GB 이어서 부족함을 느끼고 용량을 늘리고자 한다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다행히 적은용량이지만 '인터넷 안전의 날(Safer Internet Day)'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통해 2GB의 무료 용량을 추가로 얻을수가 있습니다.(1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 무료로 2GB 확장하기


1.구글 드라이브 2GB 용량을 무료로 얻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에 대해서 아주간단하게 보안진단을 체크 하여 주시면 됩니다.(보안진단 바로가기)

보안진단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첫번째로 계정에 대해 엑세스할 수 없게 된 경우 구글에서 연락할 복구 정보 확인을 하게됩니다.


2.복구 정보 확인 이 완료 되면 내 계정과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게 됩니다.(각 개인의 환경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3.연결된 기기 확인 에 대해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나의 구글 계정에 대해 앱, 웹사이트 등 에 대해 연동이 정상적이 연결인지 확인하게 됩니다.(각 개인의 환경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4.보안진단 절차가 완료 되면 '2016 인터넷 안전의 날' 기념으로 구글드라이브 용량 을 무료로 2GB를 제공하였다는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각 개인의 환경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5.보안진단이 완료된후 구글드라이브 스토리지 에서 나의 전체저장용량 을 확인해 보면 기본 무료제공 15GB 에서 2GB가 추가되어 17GB 가 된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전체저장용량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사용현황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1분도 안되는 시간을 투자하면 구글 드라이브 2GB 용량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수가 있지만, 이 이벤트에 대해서 적용기간은 정확하지는 않지만 2015년에도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7일정도 제공한것으로 보아 이번 2016년에도 7일정도 제공하리라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