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을 통해 업무상이나 지인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고자 하는 경우 단순히 텍스트 로만 작성 할수도 있지만, 좀더 다양하게 핵심적인 내용을 보충하는 파일을 첨부하여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이메일 계정을 통해 기본적인 파일을 첨부하여 메일을 전송하지만, 용량이 큰 대용량파일 첨부방법은 포털사의 계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그중 구글사의 지메일(gmail) 에서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메일의 대용량 파일 첨부는 25MB 이상이 되면 구글 드라이브 와 연계 하여 링크주소를 제공하는 형식의 첨부를 하게 되며 메일전송자가 변경하지 않는한 다운로드 기간 제한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gmail) 대용량 파일 첨부하여 보내기


1.구글 지메일 에서 대용량파일 첨부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지메일 의 편지쓰기 화면 하단에서 파일첨부를 선택합니다.


2.파일첨부를 선택하면 파일을 선택할수 있는 탐색기 팝업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첨부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3.첨부할 파일을 선택하고 나면 해당파일이 25MB 이상의 대용량파일 이라면 큰 파일은 구글 드라이브 에 연계해서 첨부 해야 된다는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4.확인을 하고 나면 선택한 파일이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 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구글드라이브 는 무료로 15GB 용량을 제공합니다.)


5.구글 드라이브에 지메일 대용량파일 업로드가 완료 되면 메일작성 화면 하단에 해당 파일명으로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된 파일 링크주소가 연동 된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6.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드라이브 파일이 수신자와 공유되지 않음> 메시지 가 출력 되면서 업로드 한 파일을 이메일수신자와 공유하는 방식에 대해 안내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특별한 변경없이 <공유 및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추후 구글 드라이브에서 변경가능 합니다.)


7.메일 전송이 완료 되면 이제 이메일 수신자는 지메일에서 보낸 대용량 파일 을 메일계정의 받은편지함에서 받아 보게 되는데,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면 해당 파일명을 클릭합니다.


8.편지함의 해당 파일명을 클릭하면 대용량 파일 첨부하여 보낸 구글 드라이브 연동 링크주소 로 이동이 된후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상단 아이콘이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참고:이 포스팅의 경우 지메일 대용량 파일 첨부 타입이 워드 문서이고 익스플로러11버전 이어서 미리보기 가 불가하여 오류 메시지 가 나오게 됩니다.)


9.마지막으로 대용량 첨부 파일에 대한 바이러스 체크 관련 안내 메시지가 출력이 되고 나면 지메일에서 보낸 대용량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할수가 있습니다.(메일송신자가 구글 드라이브에서 삭제등 변경하지 않는한 기간 제한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