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으로 웹서핑을 하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것이 웹브라우저 인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를 가장 많이 사용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등 자신들의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을 하고 있지만, 그중 필자는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어서 구글 크롬을 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글 크롬은 PC가 변경 되거나 새로 설치를 하여 환경이 초기화 된 상태에도 인터넷만 연결 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내가 북마크(즐겨찾기) 해놓은 웹사이트 들을 크롬 북마크 동기화 기능를 통해 아주 간단하게 북마크 환경을 그대로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 동기화


그러면, 크롬 에서 간단하게 북마크(즐겨찾기) 동기화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웹 환경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동기화 하기


1.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설치를 하고 나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초기화 된 북마크 화면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초기화


2.크롬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서 첫번째로 별모양 옆에 있는 세줄로 된 바 를 클릭한후, 두번째로 메뉴 아래에 있는 <설정>을 선택 합니다.


크롬 북마크 설정


3.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면 로그인 메뉴의 크롬 북마크 동기화 를 위해 <고급 동기화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북마크 고급 동기화


4.체크되어 있는 옵션을 확인하고 <북마크> 부분은 필히 체크되어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런후 기존에 개인적으로 설정하였던 데이터암호화 비밀번호를 입력후 <확인> 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은 필자의 개인설정 화면입니다. 암호화 옵션 부분은 암호화할 데이터 유형, 암호화 암호 설정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비밀번호입력은 동일합니다.)


고급 동기화 설정 암호

 

5.이제 크롬 북마크 동기화 과정이 진행되고 설정되었던 북마크(즐겨찾기) 양에 따라 시간소요가 되며, 조금 기다리시면 기존 환경과 동일한 환경으로 바뀌게 됩니다.(확장프로그램이 체크된경우 다시 재설치 하는 과정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북마크 동기화 완료


☞참고:2012/01/28 - 구글크롬에서 ie탭사용하여 결제하기


위와 같이 구글 크롬 북마크 동기화 를 통해 갑자기 PC를 재설치 하거나 내가 사용 하였던 PC가 아닌 다른 PC 에서도 내 작업 환경을 동일하게 구축할수 있어서 참 간편하면서 유용하게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