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수치 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거나 견적서 서식문서등을 만들어 활용할때 마이크로소프트사 의 엑셀 프로그램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 보니 엑셀 문서 안에는 중요한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함부로 열수 없도록 암호를 지정할수 있는데 이번포스팅에서는 엑셀문서 비밀번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문서 비밀번호 설정, 해제 하는방법 - MS EXCEL 2013버전

엑셀 버전이 다양한데 제가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엑셀 2013버전을 위주로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버전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엑셀 파일을 실행 합니다. 여기서 엑셀문서 비밀번호 설정 하기 위해서는 상단 좌측의 '파일' 버튼을 선택합니다.

엑셀 문서의 파일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새로운 메뉴 화면이 나오게 되고 첫번째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정보 항목에 대한 세부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중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은 '통합문서보호' 에서 할수가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설정' 이 나오고 선택합니다.

엑셀 통합문서보호 를 위한 암호설정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엑셀문서 비밀번호 를 입력하여 암호를 설정하면 문서 암호화가 완료됩니다.

주의사항처럼, 암호를 잊으면 복구할수 없고,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에 엑셀 암호 설정시 Caps lock 키 여부 확인하여 알맞게 설정합니다.

문서 암호화가 완료 되면 엑셀문서 를 저장하고 다른이에게 배포시 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야 문서를 열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물론 파일을 오픈할때도 엑셀문서 비밀번호를 요청하게 됩니다.

정확하게 문서에 설정된 암호를 입력하면 문서가 오픈이 되는데 엑셀 비밀번호 해제 하거나 수정을 하려면 동일한 절차 방법을 실행하면 되는데 엑셀 문서 의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 -> 암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동일한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로 나옵니다. 여기서 해제하려면 모두 지우면 되고, 수정하려면 다른 엑셀 비밀번호 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서들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기능으로 암호화 하여 나만 보거나 관련있는 사람들만 엑셀 파일을 열수있게 하여 놓으면 보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입니다.

- 아이폰(애플) 공식서비스센터 지점검색 찾기

- 페이스북 비활성화 계정 설정방법 및 해제하기

- 복면가왕 방청신청 당첨율 높이기 위한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