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과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잘알려진 다음팟인코더 를 활용하여 동영상에서 오디오만 추출 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로 몇번의 클릭으로 쉽게 오디오만 추출하여 음악파일로 저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다음팟인코더 로 오디오를 추출하게 되면 mp3, ogg 음악파일 포맷으로 선택을 하여 저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쉽게 오디오 추출 하는 방법

1.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네이버 검색창에서 '다음팟인코더'를 검색 다운로드한후 설치를 합니다.

2.실행이 다음팟인코더에 오디오를 추출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불러오기 하거나 드래그 하여 <인코딩>탭에 삽입합니다. PC저장용 -> 오디오추출용 -> mp3파일포맷선택 을 합니다. 오디오 추출의 인코딩값을 변경하려면 <세부설정>을 클릭합니다.

3.다음팟인코더 에서 오디오추출을 위한 인코딩의 세부설정 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오디오 코덱 부분인데 별다른 사항을 변경이 필요치는 않습니다.

4.이제 오디오추출 하여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후 <인코딩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에서 오디어 추출 되는 인코딩 과정을 볼수가 있으며 예상시간이 나타납니다.

5.다음팟인코더 오디오추출 인코딩이 완료가 되면 저장폴더 위치를 보면 동영상 파일중 mp3파일로 오디오만 추출되었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음팟인코더로 쉽게 오디오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혹 동영상의 배경음악이 마음에 들어 따로 추출하여 저장하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