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OS로 MS사의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을것입니다. 윈도우OS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등을 하다보니 간혹 오류등이 발생할수 있는데 MSVCR120.DLL 오류 도 수많은 에러 중 하나입니다.

▶MSVCR120.DLL 오류, 에러해결법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기타 다른이유로 MSVCR120.DLL 오류가 윈도우에서 발생한다면 이 MSVCR 관련은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C++ 재배포 관련 에러 입니다. 이 재배포 패키지를 다시 설치하여 주면 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를 방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 를 방문한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에서 visual c++ 2013 재배포 패키지를 검색을 해야 하는데 검색창에 visual studio 2013 을 입력합니다.

자동완성으로 몇개의 검색 단어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중에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 재배포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가능한 여러가지 항목들중 맨처음의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를 선택합니다. 물론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패키지 는 c++ 관련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런타임 구성요소를 설치한다는 안내와 함께 시스템 요구사항, 설치지침등을 볼수가 있습니다. 언어선택을 확인한다음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가지의 다운로드 할수 있는 패키지 가 나오는데 이중 아래 두가지 중 하나를 자신의 컴퓨터 시스템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32비트는 x86 을 윈도우 64비트는 x64를 선택하여 우측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MSVCR120.DLL 오류 해결을 위해 적당한 위치에 다운을 받거나 바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참고로 자신의 컴퓨터 시스템을 확인하는 방법은 컴퓨터에서 시작 -> 컴퓨터 우측버튼 -> 속성 을 선택하면 시스템에서 시스템종류 를 보면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MSVCR120.DLL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하였는데 마이크로소프트 비쥬얼 C++ 재배포 패키지 를 설치함으로써 해결하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