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듀얼모니터 뿐만아니라 모니터를 여러대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모니터에 기본적인 윈도우배경화면 보다 기분업시키기 위해 배경화면을 색다르게 지정하고 싶을수가 있는데 그래서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색다르게 지정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특히 문서작업, 게임, 주식거래 하시는 분들이 여러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이를 활용하여 업무에 적용하다 보면 일의 능률이 몰라보게 향상됨을 느끼게 됩니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색다르게 지정방법 안내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설정 프로그램인 dual wallpaper 를 이용하면 쉽게 지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dual wallpaper' 입력후 검색을 한다음 네이버 소프트웨어센터로 이동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네이버소프웨어 다운로드센터 로 이동이 되면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관리 프로그램 dual wallpaper 를 다운로드 할수 있는데 무료로 국내/국외 에서 사용할수가 있으며 OS 는 윈도우용으로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dualwallpaper.exe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이프로그램은 설치 필요없이 바로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dualwallpaper 에서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을 색다르게 지정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P, 2P 모니터를 선택, 원하는 이미지 를 브라우저 버튼 눌러서 탐색기 화면에서 찾은후 선택합니다.

이후 fit 옵션을 통해 센터 및 전체화면 등 위치를 맞춘후 'Add Image' 를 눌러서 모니터 화면에 집어넣습니다. 그런다음 하단의 Set Wallpaper 를 클릭하면 나의 선택한 모니터에 배경화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전체화면은 Stretch ignoring aspect ratio 옵션입니다.)

우측 Move/Zoom Image 탭을 선택하면 조금더 상세한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 이미지 위치를 픽셀로 위아래/좌우 화면으로 이동을 시킬수가 있고, 이미지를 줌 in/out 을 퍼센트로 크기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dual wallpaper 프로그램으로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색다르게 지정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 윈도우 기본기능도 있지만 Move/Zoom 의 상세한 기능은 없기 때문에 잘활용하면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