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운영체제 인 OS 가 필요합니다. 거의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OS 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최신 버전인 윈도우10 이 나와서 무료업그레이드 행사를 시행해서 얼마전 종료가 되었지요. 

이제 윈도우10 은 비용 지불하고 구매해야되는데 예전처럼 패키지를 실물로 구매하기 보다는 다운로드를 권장하게 되죠. 그렇다면 윈도우 10을 구매하여 다운로드 하고자 한다면 윈도우10 종류는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나누어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종류 다운로드별 알아보기

윈도우10종류 를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을 기본으로 보면 크게 가정용, 비즈니스용 으로 구분하며 별도로 모바일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먼저 가정용 다운로드를 살펴보면 윈도우10 Home, Pro 가 있는데 여기에 학생용이 별도 로 있습니다.

window10 Home 종류의 버전은 다운로드 가격이 172,000원(부가세포함) 으로 윈도우실행과 사용을 위한 기본적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학생용 버전은 154,000원(부가세포함) 으로 좀더 저렴하지만 학생, 교수, 교직원 에게 제공되는 제품이기에 먼저 자격확인과정을 거쳐야 하는 제한이 적용됩니다.

window10 Pro 종류의 버전은 다운로드 가격이 310,000원(부가세포함) 이고 , 윈도우10홈 버전의 모든기능을 포함하고 여기에 암호화, 원격로그인, 가상 컴퓨터 생성 등 중요한 비즈니스 기능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학생용 윈도우10 프로 버전 가격은 279,,000(부가세포함) 에 다운로드 할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윈도우10종류 중 기업용은 윈도우 10 pro 버전을 업그레이드 및 새롭게 사용할수 있는데 작은중소기업 에 적합니다. 

이와 다르게 또하나의 기업용은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버전으로 윈도우10 pro 를 기반으로 하여, 대기업이나 고등교육기관등과 같은 조직에 맞게 설계된 고급 보안및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기업용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및 pro 버전에 대해서는 라이센스 및 기타 이외에 조율할 영업적인 부분이 많을것입니다. 문의가 필요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 1577-9700 에서 선택 2번 으로 연락을 취하여 도움을 얻으면 됩니다. 개인고객은 동일한 번호에 선택 1번으로 하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10 사용을 위한 스펙, 요구사항은 기본적으로 CPU 1GHz, 메모리 2GB(64비트), 최대 20GB의 하드디스크 공간 을 필요로 합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PC사용을 위한 윈도우10 종류 를 가정용, 기업용, 학생용 구분하여 알아보았는데 이외에도 윈도우10종류 에는 모바일용, IOT용, 각 산업에 맞는 산업용 윈도우 비즈니스 용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