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웹페이지의 기사 중 중요한 부분을 따로 하이라이트 로 형광펜처럼 볼드 표시하여 스크랩 하고 싶을수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유저라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중 highly highlighter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하이라이터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볼때 전자책 프로그램에 책을 읽다가 중요한 부분을 체크 하기 위해서 이 하이라이터 기능이 탑재 되어 있는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의 highly highlighter 로 웹 에서도 이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highly highlighter) 로 기사내용 하이라이트 표시하기


1.구글 크롬 웹스토어 페이지를 방문하여 highly highlighter 프로그램 을 검색하여 프로그램이확인이 되면 우측 상단 <+ CHROME에추가> 클릭한후 팝업창의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하여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를 합니다.(☞크롬 highly highlighter 바로가기)


2.설치가 완료되면 크롬브라우저 우측에 검은색 의 펜 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아이콘에 대고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웹스토어 방문, 크롬에서 해당 프로그램 삭제 등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3.구글 크롬 웹페이지 에서 검색을 하다 원하는 문구에 하이라이트 표시를 하려면 <highly highlighter> 검은색 펜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뒤 붉은색으로 변경이 되면 마우스 포인트 표시가 변하게 됩니다. 원하는 문구에 대고 마우스를 주~욱 드래그 하여 표시합니다. 

그러고 나면 웹기사의 문구가 색칠이 되어 하이라이트 표시가 됩니다. 이 하이라이트 문구 내용을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공유가 가능하며 하단에는 이 웹페이지 에서 몇번의 어느정도 위치에서 하이라이트 표시를 하였는지 보여줍니다.(표시를 취소하려면 문구에 마우스를 올려다 대면 ② 번모양의 이모티콘이 나오게 되는데 좌측 붉은색 펜에다 가져다 대면 Un-highlight 표시가 나오고 클릭하면 되돌려 집니다.)

  

4.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인 <highly highlighter> 에 대한 유투브 소개 영상입니다. 활용을 잘 한다면 모바일환경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을것입니다.


공유를 하려면 highly highlighter 계정을 생성해서 로그인 해야 공유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또한, 내가 하이라이트 한 목록도 볼수 있는 관리기능 등 같이 활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계정생성없이 심플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블로그 하시는 분들에게는 특정 내용을 강조하고 싶을때 이기능을 통해 하이라이트 표시한후 캡쳐 하면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별도 편집없이 활용하는 방법으로 사용을 하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을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