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blog) 툴로써 어떤걸 이용하시나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쉽게 이용할수 있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용량 이나 트래픽 제한이 없지만 최근 SNS 열풍과 더불어 다양한 소셜플러그인 장착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블로그 디자인을 마음껏 펼칠수 없는 제한이 있습니다.

최근 워드프레스(wordpress)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그러려면 우선 웹호스팅 서비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저장공간 제한과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포스팅을 하게되면 이미지를 많이 활용하여 블로깅을 하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저장공간에 대해 무척신경이 쓰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편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피카사 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카사에 앨범을 만든후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해당 이미지별로 고유 url이 생성이 됩니다. 이주소를 통해 포스팅시에 링크를 걸어주면 외부이미지를 불러와 웹호스팅 저장공간을 절약하여 블로깅을 할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 개인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의 퍼블릭 폴더 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피카사 (무료용량:1GB) =>웹앨범 서비스
  2. 드롭박스(전체무료용량:2GB) =>자료저장 클라우드서비스


1.피카사 : 사진을 업로드 한후 저장된 사진에서 우측버튼클릭->속성->주소(URL) 부분 을 복사하여 HTML 소스코드형식으로 등록하면 됩니다.



2.드롭박스(dropbox)는 자료저장 클라우드(cloud) 서비스이기때문에 모든 폴더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된 폴더중 <public>폴더에 사진을 넣어 두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제공된 url주소를 통해 피카사와 같이 적용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퍼블릭 폴더에 이미지 파일을 올린후 파일우측버튼을 클릭후 copy public link을 선택합니다.


선택하게 되면 해당 이미지에 대한 고유url 주소가 생성되어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 주소를 복사하면 됩니다.


이 고유주소를  shorten link를 클릭하면 단축주소로도 제공합니다.


위 두가지 방법을 통해 블로깅을 하게되면 저장공간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다만, 유료 이미지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것처럼 다양한 서비스 나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등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무료로써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