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이나 유투브에 올라오는 드라마 나 예능프로그램들을 짤방으로 스마트폰 모바일 을 통해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TV 의 대형화면으로 전체스토리를 알면서 보는 느낌과 공감은 많이 차이가 있겠죠.

다만, TV 가 집에 한대라면 가족과 채널경쟁을 어쩔수 할수 밖에 없는데 이럴때 다양한 채널은 바꿔가며 볼수는 없지만 그래도 인터넷으로 지상공중파 채널인 KBS 실시간 TV 를 모니터 화면으로 무료로 볼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S 지상파 실시간 TV 무료보기 방법

[1]. 인터넷 검색 포털에서 'KBS' 인터넷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검색하거나 아니면 URL 공식주소인  www.kbs.co.kr 을 웹주소 창에 입력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2]. 검색된 사이트에 '온에어' 를 클릭하여 바로 이동을 할수도 있으며, KBS 홈페이지 를 직접 방문하였다면 상단에 'OnAir.VOD'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선택합니다. KBS 온에어 메뉴 이곳에서 KBS 실시간 TV 를 무료로 볼수가 있는데 KBS1, KBS2 모두 시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3]. OnAir.VOD 를 클릭하면 KBS 라이브 티비 시청을 할수 있는 옵션 과 KBS VOD 다시 보기 및 라디오 를 선택할수 있는 항목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KBS1 과 KBS2 의 실시간 티비 보기를 하기 위해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새로운 웹창이 열리면서 작은 화면으로 시청을 할수가 있으며, 맨 좌측 파란색 이미지 의 myK 를 선택하면 바로 그창에서 화면이 전환되면서 KBS 온에어 화면이 나타나고 큰 화면으로 시청이 됩니다. 

[3]-1. KBS1 TV 보기를 클릭하였던 새로운 웹창이 실행되면서 온에어 플페이어로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수가 있습니다.

[3]-2. 좌측 파란색 이미지 의 'myK' 를 선택할경우 큰화면으로 볼수가 있으나 단점은 광고를 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KBS1, 2간의 채널변경은 이슈방송, 라이브 옆의 핑크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하면 됩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지상파 KBS 실시간 TV 를 무료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 무엇보다 KBS는 특별한 회원가입을 통한 로그인 절차가 필요없습니다. 해당 링크로 바로 접속하여 온에어 방송을 시청할수가 있어서 북마크 해놓고 계속 시청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MBC 실시간TV 보기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