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 최근 또다시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더불어 소소하게 작은 기능들과 UI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업에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페이지에 관련된 변경된 사항을 얘기하고자 합니다.

페이지를 개설한후 관리하는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페이스북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바 맨우측  <홈> 옆의 역삼각형 버튼을 클릭하면 관리하는 페이지 목록과 함께 페이지로 접속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지로 접속하는 UI가 조금 변경이 되었는데 관리자 분들이 인지 하여야 할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지전환메뉴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좌측 이미지가 우측 이미지처럼 변경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차이점을 설명해 드리면,
1)파란색 박스의 부분으로 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나의 개인프로필과 계속 연결된 상태로 관리를 하게됩니다. 즉, 페이지 관리를 하다가도 facebook 로고나 홈 버튼 그리고 상단 프로필이름을 클릭하면 나의 개인프로필영역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2)붉은박스의 <페이지로 전환>을 클릭하면 개인프로필과 단절되어 페이지를 관리하게 됩니다. 이경우에는 페이지도 다른 페이지들과 관계를 맺을수가 있으며 다른 페이지에 방문하여 댓글등을 남길시 개인프로필이름이 아닌 페이지이름으로 댓글이 달려집니다.  또한,  facebook로고 나 홈 버튼 을 클릭하여도 개인프로필로 돌아가지 않고 계속 페이지 관리 화면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전에는 이 두가지 형태로 접속을 선택하여 할수 있었으나 지금은 아예 기본접속 을 붉은박스의 <페이지로 전환>형태로 접속이 되게끔 변경이 되었습니다. (물론, 페이지url 이나 즐겨찾기등을 통해 접속하시는 경우는 바로 1)번 형태로 접속이 됩니다.)

페이지이름으로

<페이지이름으로>접속이 된경우 상단 명이 페이지이름으로 되어있고 아래 <내이름으로 ~>라는 명칭으로 생성이 됩니다.

<내이름으로>접속이 된경우는 상단명이 내 개인프로필이름이고 아래<페이지이름~>라는 명칭과 함께 <친구초대>라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페이지로 전환>이라는 기능분리는 2011년 2월에 추가적으로 생성이 되면서 페이지도 다른 페이지와의 상호관계를 맺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페이지를 관리하다보면 가끔 로고나 홈버튼을 클릭하여 개인영역으로 전환되어 다시 페이지로 접속하는등 불편함을 다소 덜수가 있고 페이지이름으로 다른페이지 팬이 된경우 친구들 소식처럼 페이지 소식만을 일목요연하게 받아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이름으로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여 댓글이나 상태업데이트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게 되면 모두페이지이름으로 글이 남겨지게 되어 관리하는 페이지로 방문자를 유도하는 효과도 볼수가 있습니다.

다만, <페이지로 전환>상태에서는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설치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개인프로필 DB영역에대한 허용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단절된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아래와 같은 오류메시지가 나옵니다.

어플설치오류

앱을 설치하실경우<내이름으로~>라는 부분을 클릭하시거나 오류메시지 하단 <~계정으로 전환하여 보기>를 선택한후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개인프로필영역으로 전환하고자 하실경우에도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