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페이스북 사용자 유저수가 한동안 450여만명 근처에서 머물러 있다가 얼마전 12월15일자 소셜베이커스 통계자료에 의하면 535만명이라는 수치로 점핑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트위터도 500만명을 넘어서면서 1인미디어로써의 점차 사용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와중에 세계최대 SNS인 페이스북도 다른 국내 포털들의 견제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생활속에 젖어든 느낌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잠시라도 하지 않으면 허전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 것이 중독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특히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시간이 많은데요 이번 에는 페이스북 의 3대 분류중 하나인 그룹을 이용하여 나만의 웹기사들이나 페북에서 좋은 콘텐츠들을 저장하여 한눈에 볼수있도록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먼저 페이스북 메인페이지 좌측 하단 그룹카테고리에서 에서 <그룹만들기>를 클릭하여 새로운 그룹을 만듭니다.(그룹명은 특별히 관계없습니다.)

그룹만들기

그룹만들기

-그룹 이름 작성(임의의그룹이름)

-멤버 부분에서는 개설한 사람 이외에 멤버가 한분 더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임의의 지인분 한분을 그룹에 추가합니다.(추후에 임의로 탈퇴시킬것이라 미리 알려주신후 작업을 하시는게…^^)

-개인정보 관련 부분에서 비밀 그룹을 선택합니다.(나만의 자료저장창고로 활용하기 위해)

2.그룹이 개설이 되면 생성되어진 그룹을 방문하여 멤버로 포함 된 분을 살짝 삭제하여 탈퇴처리(지인분께 미리알려주셔야 기분이 상하지 않으시겠죠)를 합니다.^^ 이제 새로 만든 그룹은 나혼자만이 홀로 그룹을 지키게 됩니다.

3. 이제 나만의 비밀그룹으로 자료들을 저장시키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공유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한후 즉, 페이스북내에서 친구분들이 올려준 좋은자료들이나 웹사이트에서 좋은자료를 비밀그룹으로 저장 시킵니다.

CF)공유버튼기능 안내(명칭은 조금변경되었습니다.)

그룹으로공유하기

비밀그룹으로공유하기

-공유하기 부분에서 기본적으로 내타임라인을 <그룹에서 공유>로 변경합니다.

-생성한 그룹명을 입력하여 출력되면 선택을 합니다.

-링크공유를 합니다.

*최근에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등에서도 페이스북 공유버튼이 많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4.이제 다시 비밀그룹으로 이동하면 내가 그동안 공유기능을 통해 저장해놓은 자료들만 일목요연하게 볼수가 있습니다.

비밀그룹공유확인

비밀그룹공유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이스북 공유기능과 비밀그룹을 통해 나만의 자료 저장 창고로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정보의 바다를 지나 쓰나미의 시대입니다. 그러다 보니 서핑하다가 좋은 자료들 저장을 스크랩이나 저장을 해두고 다시금 보고플때가 있을텐데요 간단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요긴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