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많이 들으시는 분들은 음악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것 말고 mp3파일을 컴퓨터 나 스마트폰에 직접 저장하여 들으시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간혹 음악파일중 익숙치핞은 ape 파일로 된 음악파일을 볼수가 있는데, 이 ape포맷은 고음질을 위한 무손실 압축방식으로 제작한것이어서 파일용량도 mp3파일보다 무척 큽니다.

파일용량도 크고 익숙치 않은 보편적인 음악포맷이 아니어서 다양하게 활용과 호환성을 위해서는 ape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하는것이 더 좋은데, 아주 쉽고 간편하게 몇번의 클릭으로 변환할수 있는 컨버터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ape 파일 mp3 파일로 쉽게 변환하는 프로그램

1.파일을 변환하기 위해서 인터넷 웹사이트 에서 다운을 받아야 하는데 ->> http://www.cooolsoft.com/powerconvertor.htm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wav, wma, ogg 등 다양한 음악파일포맷으로도 컨버팅 할수가 있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가 진행이 되고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음악 파일 컨버터 프로그램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ape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을 하게될 컨버터 프로그램 설치 마법사가 실행이 됩니다.

3.설치완료후 음악파일 포맷 변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면 심플한 메인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행히 메뉴들도 한글지원이 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4.ape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우선 ape 파일이 있는 위치를 선택하여 ape 파일들을 선택하여 줍니다. 


5.변환목록에 ape 파일들 선택된것을 확인하고 나면 그리고 변환 메뉴에서 변환방식을 원하는 형태로 선택을 합니다. 변환을 할 ape 파일선택이 완료 되었다면 변환을 시작합니다. 

6.ape 파일들이 mp3 파일 포맷으로 변환이 되는 과정이 보여지게 되고 파일의 양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파일포맷 변환속도도 그리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7.ape 파일들이 mp3파일들로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게 되고 팝업창을 닫은후 탐색기에서 해당 폴더 위치를 찾아가게 되면 동일한 파일명에 확장자가 mp3파일들로 변환된 파일들이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환경설정, 변환전에 변환된 파일들 위치는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파일용량도 ape 파일보다 mp3파일이 줄어든것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익숙치 않은 ape 파일을 호환성 이 좋은 mp3파일을 쉽게 프로그램을 통해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포맷형태로도 변환할수 있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