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영상을 다른 웹사이트 에 공유를 하고자 소스코드를 삽입하려고 하는데 해당 웹사이트가 iframe 형식을 지원하지 않아서 동영상이 제대로 등록이 안되거나 재생이 안될수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유투브에서도 iframe 형식과 이전소스코드 옵션으로 embed 형식도 같이 제공하였는데 현재는 iframe 형식만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변환을 해주어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 에서 iframe 을 지원하고는 있지만 간혹 지원이 되지않거나 동작의 오류가 있을경우 를 대비하여 이전소스코드 형식이 유용하게 사용될수가 있습니다.


유투브(YouTube) 소스코드 변환(iframe to embed) 쉽게하기


1.유투브 에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여 찾은후 해당 영상의 소스코드를 확인하기 위해서 유투브 영상 하단에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소스코드>를 선택하면 iframe 형식의 소스코드를 확인할수가 있는데 이코드를 복사하여 메모장 등에 붙여넣습니다.


2.이 iframe 소스코드를 embed 코드 형식으로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를 방문합니다. 방문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상단 메뉴중 YouTube 항목을 클릭합니다. 유투브 변환기 를 화면이 나오게 되고 iframe 항목에 메모장에다 복사하여둔 소스코드를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Convert>버튼을 클릭하면 object 형태의 embed 코드 로 변환이 되어서 나타나게 됩니다.(NuRi's Tools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유투브 영상이 아닐경우 좌측 iframe 항목을 선택하여 동일하게 변환을 하여 주면 됩니다. iframe 형식이 지원하지 않는 웹사이트나 간혹 파워포인트에 동영상을 삽입하고자 할경우에도 사용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