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이 발달하게 되고 스마트폰이 나오게 되면서 점차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조금더 편리하고 간편한것을 찾게 되는데 물건을 사고파는 쇼핑환경도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온라인 으로 쇼핑을 하면 물건에 대한 값을 지불해야 되는데 이전에는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매번 여러단계의 복잡한 절차를 통해 결제를 하곤 하였습니다.


이제는 이런 복잡한 단계를 매번 쇼핑후 결제시 마다 진행 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환경 과 IT 시스템 의 발달로 간편하면서 쉽게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점차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 페이나우, 카카오페이 등 많은 페이시스템이 있고 다양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페이(Pay) 에 카드를 등록하여 간편하게 쇼핑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페이(Pay) 카드등록 하여 간편결제 하기


1.우선 네이버 홈페이지 에서 로그인후 네이버페이 를 클릭하면 이용에 대한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동의 를 한후 네이버페이 메뉴에서 <내 카드 등록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네이버페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고 기본정보 설정을 확인한후 중간 쯤 <카드정보> 에서 내가 소유한 카드를 등록 하기 위해서 <카드등록>을 클릭합니다.


3.네이버페이 에 카드등록에 앞서서 본인인증을 하게 되는데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게됩니다. 자신의 휴대폰 정보를 입력한후 sms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4.본인인증이 완료 되면 간편결제를 위해 결제시 필요한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를 입력 팝업창이 나타나게게 됩니다. 팝업창에서 결제/송금시 필요한 6자리 숫자를 입력을 두번 반복하여 입력 등록을 합니다.

5.이제 실제적으로 네이버페이 에서 사용할 카드등록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되고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와의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약관 동의 와 카드사 인증 여부를 선택하게 됩니다.(카드사별로 다른 화면이 나올수 있습니다.)


6.네이버페이 사용을 위한 카드로 신한카드 등록을 하기위해 카드인증+휴대폰인증을 하기위한 화면입니다. 먼저 카드에 대한 정보 입력 을 완료 하면 바로 휴대폰 인증이 나오게 되고 인증이 완료 되면 네이버페이 에 신용카드가 등록되었다는 안내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7.네이버페이 설정 화면으로 되돌아 오면 카드정보 에 방금 설정한 카드가 등록 되어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8.네이버페이 를 사용하기 위해MP3를 다운받고자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하고자 하면 내가 가진 포인트 와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위해 등록된 신용카드 화면도 같이 보여주게 됩니다. 결제금액이 포인트보다 많다면 네이버PAY 간편결제 를 포함하여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에서 쇼핑을 많이 이용하시는 사용자 라면 네이버페이 에 카드 나 계좌를 등록하여 편리하게 활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지금 등록을 하면 1천원 에 해당하는 포인트도 추가 적립을 해주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