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약 20분동안 자신의 경험과 연구내용들을 강연하는 테드(TED).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는 Idea worth spreading('널리 퍼져야할 아이디어')를 모토로 강연을 하고 있는데 20분 동안의 짧은 강연이지만 핵심적이면서도 인사이트 있는 강연들이 많습니다.

이 테드 강연들을 네이버 TV캐스트 TED채널에서 10개주제로 분류하여 선별된 강연들을 한글 자막 과 함께 무난하게 감상할수 있도록 제공 하고 있습니다.


테드(TED) 강연 한글자막으로 네이버에서 감상하기


1.테드 강연을 네이버 에서 감상하기 위해서는 TV캐스트 TED 채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네이버 검새창에서 <테드>를 입력후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테드사이트가 나오게 되면 사이트 주소 바로밑 <네이버TV캐스트> 를 클릭합니다.


2.네이버TV캐스트 테드 채널로 이동이 되며 이 채널에서 테드에서 강연한 내용들을 한글 자막 과 함께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홈 아이콘을 클릭하면 테드 홈페이지 로 이동이 됩니다. <구독>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TV캐스트 구독 목록에 추가 됩니다. 현재 1,214 의 강연영상이 등록되어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3.테드 강연 영상을 시간대 별 등록순이 아닌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주제별로 강연을 감상하고 싶은 경우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주제별로 테드 강연들이 분류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네이버티비캐스트 에 TED 채널을 구독 하고 등록된 영상들은 한글자막이 제공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20분 내외의 강연이어서 출퇴근 시간이나 짬짬이 시간이 날때 감상하여 전세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간접체득 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