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아직도 유행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제2의 IT부흥기 인지 아니면 닷컴버블처럼 잠시 스쳐가는 하나의 바람인지 지금 이글을 보고계시는 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전세계가 소셜 그리고 스마트 라는 단어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또한 2011년 3월후반 스마트폰 사용자가 천만명을 넘어섰고 올해 최대 2천만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블로그,사진공유,유투브,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는 가히 상상할수 없을정도로
발전을 하고 있으며 생활속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언제어디서나 쉽게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웹접속이 가능하고 여러 앱을 통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로인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각자 개인의 스마트폰으로 게임,메신저,웹검색 을 하느라고 오히려
말로써 하는 대화가 없어졌다고 하는 이야기도 나오고 친구들끼리 좋은 앱이 없는지 묻는게 대화의 주가 되어
스마트폰이 없으면 대화에 끼지 못하게 되는등 부작용 현상도 심심찮게 사례로 많이 접합니다.

이렇듯이 소셜미디어는 이제 생활의 일부 입니다. 그리고 개인생활의 소통을 떠나 마케팅으로 기업에서도 활용
할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많습니다.

에릭퀄먼의 두번째 영상인 social media ROI 에대한 영상을 보고 문득 다시 이영상을 플레이해서 보았습니다. 나온지 조금되었고 영상을 보았던적도 조금 되었지만 다시금 보게 되니 그동안 시간이 흐르면서 몸소 체험하고 느꼈던 것들이 더욱더 가슴에 와 닿습니다. 

 
소셜미디어 유행이 아닌 혁명이고 새로운 21세기의 패러다임의 시작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무척 공감을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