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의 문화유산을 관람하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 을 방문하여 수집,보관되어 관리가 잘 보존되어온 전시된 수많은 유물들을 볼수가 있는데, 방문을 하고자 할때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와 주차비 최신정보 를 알고 방문계획을 잡아보는것도 좋을것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주차비 최신정보정리

먼저 국립중앙박물관 에 방문하여 관람을 하기 위해서는 관람시간 을 잘 확인후 방문하는것이 좋고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는 기본적으로 상설전시관, 어린이박물관, 무료 특별전시 는 무료 입니다. 관람권은 관람종료 30분전까지 발급을 받아 관람할수가 있으며, 유료기획전시 의 경우 유료 로 관람을 할수가 있네요.   

다만, 학생 단체관람 / 어린이박물관 관람/ 영상,음성안내기 /교육/ 전시해설 등은 사전예약을 하여 관람을 하면 됩니다. 예약은 로그인후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관람예약 바로가기)  

야간 개장 관림을 원하는 직장에서는 매주 수요일 18:00 ~ 21:00 대형버스(45인승) 셔틀버스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20명이상 직원누구나 가능하고 이용료 또한 무료 이기 때문에 이용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출하고 야간개장 셔틀버스 예약을 하면 됩니다.(☞야간개장셔틀버스이용신청서다운)

국립중앙박물관 방문하여 관람하기 위해 차량을 이용하였다면 자동차를 주차하는것이 신경이 쓰일것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 는 옥내주차장 754대, 옥외주차장 99대를 주차할수가 있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관람을 하면 좋겠지만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한후 주차를 하였다면 주차비용이 부과 될텐데요, 국립중앙박물관 주차비는 기본2시간 을 기준으로 승용차 는 2,000원 이고 중/대형차는 4,000원 입니다. 초과요금은 매 30분당 각각 500원, 1,000원 카운팅이 됩니다. 다만, 20분이내 출차시는 요금이 면제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듯하네요. 그리고 국가유공자의 가족, 1,000cc이하차량, 환경친화적자동차, 박물관시설 대관단체차량 은 50% 주차비 할인이 되며, 공무내방자, 유물기증자, 박물관회 기부회원/ 자원봉사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박물관직원및 상주기관임직원 은 국립중앙박물관 주차비 면제 혜택을 받습니다.

한나라의 역사를 알려면 박물관으로 가라고 하는 국립중앙박물관 의 인사말이 인상적입니다. 지나온 우리나라의 역사 발자취를 이해하고 숨결을 느끼는 곳이기 때문이겠죠. 지금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와 주차비 관련된 최신정보 안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