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아파트 거주를 하고 있다면 신경써야 할것 중하나가 관리비용 입니다. 한달에 한번 아파트 관리비 납부를 하는것이지만 투명하게 알필요가 있겠죠. 우리 단지 뿐아니라 다른단지 는 얼마일까 보교도 해볼수있는데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를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일까? 아파트 관리비 조회 인터넷으로!!

인터넷, 온라인 을 통해 아파트 관리비 가 얼마인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에서 검색을 하거나 www.k-apt.go.kr 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은 관리비정보 뿐 아니라 단지정보 와 입찰 안내 및 다양한 아파트 관련 정보를 알수가 있는데, 메인 홈페이지 ->상단메뉴 관리비 정보 -> 우리단지관리비 하위메뉴를 선택합니다.

우리단지 아파트 관리비 조회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조회하는 방법은 첫번째로 좌측 화면에서 지도에 나타난 지역들을 차례대로 선택하면서 우리단지를 검색하는것입니다.

두번째로 우측에 보이는 검색창에서 직접 법정동 또는 도로명 으로 검색을 하여 발생월기준 과 조회조건을 통해 검색을 하면 아래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인 개포2차 현대아파트의 관리비를 조회를 위해 마우스로 지도를 선택하여 차례대로 조회를 하여 보았습니다. 지역으로 조회가 완료 되면 원하는 아파트 단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서울강남 개포2차 현대아파트 관리비 현황이 조회 되었습니다. 2016년 6월 기준으로 83.16㎡(32평형) 아파트 관리비 조회 를 하여 확인하니 공용관리비 가 102,676원 으로 개별사용료, 장수선충담금 을 합계하여 총 186,793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각 항목 + 버튼을 누르면 상세항목 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아파트 관리비 조회 를 인터넷으로 쉽게 할수가 있는데 스크롤을 우측으로 하면 다른 평수의 아파트 관리비 조회 도 할수 있고 또한 다른 단지의 아파트 와 비교 도 해볼수가 있습니다. 내가 납부하는 아파트 관리비가 연도별, 월별 로 확인하여 어디에 얼만큼 쓰이는지를 알수가 있습니다.

- 아이폰(애플) 공식서비스센터 지점검색 찾기

- KBS 지상파 실시간TV 무료보기 방법

- 자동차 할부 계산기 이자율 간단계산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