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2010년 12월 프로필UI가 변경이 되면서 중앙 상단에 태그가된 사진들이 보여집니다. 그렇지만 이 사진들이 나도 모르게 태그가 되어서 보여지는 것들이 참많습니다. 

이전에는 수동으로 직접 의류등 홍보를 하는 수단으로 사진에 태그 기능을 이용하는것들을 보아왔는데 최근에는 어플로 만들어져서 친구들의 생일을 보여주는 달력, 새해인사 등 여러가지 형태로 제작이 되어 스팸아닌 스팸이 되어버려 나의 사진첩이나 프로필 상단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단순히 태그가 생성되고 끝나는 것이아니라 내가 태그가 걸린 사진들에 댓글이 작성되는등 반응이 올때마다 기본적으로 알림이 뜹니다.
한두개라면 상관이 없지만 나를 태그한 사진들이 여러개일경우 사진에 대한 댓글들이 달릴때마다 알림창이 뜬다면 이것은 과히 기분이 좋지않은 스팸으로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나와 관련이 없는 어플로인해 사진에 태그가 달려서 계속 알림이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우서 태그를 제거합니다.

1.태그가 생성된 사진을 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고 난후 하단에 태그가 걸린 사람들의 명단이 보이고 자신의 이름옆에 <태그제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태그를 제거하면 더이상 해당사진의 댓글등의 반응에 대해 알림을 받지않습니다.

2.하지만 태그가 걸린 사진으로 인해 이미 프로필 상단에는 해당사진으로 게시가 되어있습니다. 이사진을 정리를 하고 싶다면, 해당 이미지의 상단의 우측으로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x)표가 나오게 되며 클릭을 하면 사진을 숨길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