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s Of the Week' 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유니클로.
유니클로(UNIQLO)는 일본의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로써  각광을 받고 있는 패션전문업체입니다. 

 UNIQLO는 1974년 야나이 다다시 라는 분이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이며 국내에는 롯데가 들여와 에프알엘코리아를 설립하여 한국내 유니클로를 영업하고 있습니다.

이 유니클로가 페이스북을 통해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팬 어브더 위크' 즉, 유니클로 의류를 입고 찍은 사진을 유니클로 팬페이지에 올리면 매주 정리를 한다음 이중 멋있는 하나를 선택하여 바로 팬페이지 메인 프로필로 게재를 하는 것입니다.



매주 프로필사진이 바뀌는 것에대한 독특한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일방적인 관계가 아닌 고객들과 함께 호흡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유니클로에 대한 기업이미지 상승효과를 더불어 일으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참여자는 당첨이 되어 유니클로 프로필사진으로 게시가 되게 되면 유니클로 팬들(약20여만명) 에게 자신을 뽐낼수 있다는 기대감과 흥분을 만끽 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가입자가 아니어도 일반웹사이트처럼 URL주소로 방문하여 볼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유니클로는 비용을 들이지않고 아주 간단하게 매주 프로필 사진만 바꾸는되면 수고로운(?)마케팅을 페이스북으로 간단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 이벤트를 통해 많은 참여자는 같이 공유하고 참여한다는 독특한 즐거움과 뽐낼수 있는 여건 을 갖게되고 유니클로는 sns을 통해 기업이미지 상승효과 와 매출증가 라는 측면에서 좋은 사례라고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