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크러쉬 잇』은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도구들을 활용하여, 미국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대형 와인 판매점으로 확장한 사업가 게리 바이너척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소셜 미디어와 열정, 진정성과 투명성, 그리고 탄력적 비즈니스 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게리 바이너척(Gary Vaynerchuk)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지역 기반의 와인 소매점을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도구들을 활용하여, 미국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대형 와인 판매점으로 확장한 사업가이다. 

월스트리트저널, GQ, 타임 등에서 그를 다뤘으며, 코난 오브라이언이 진행하는 레이트 나이트(Late Night), 엘렌 등에 출연하여 “유튜브 시대 최초의 와인 구루(guru)" "와인 업계의 슈퍼스타” “미국내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전문가”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블로거” 등으로 인정받았다. 2011년 현재는 와인 판매점 대표 뿐 아니라 소셜 미디어, 개인 브랜딩 전략, e-커머스 등의 분야에서 저자와 강연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유아시절부터 직접 경험하며 터득한 소셜 미디어와 열정, 진정성과 투명성, 그리고 탄력적 비즈니스 등에 대한 통찰력을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역자 김정희 
상명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신화의 세계> <우리는 어쩌다 적이 되었을까> <복수의 심리학> <예비 작가를 위한 창의적 글쓰기 전략> <재능은 어떻게 단련되는가> <우리는 왜 착한 선택을 해야 하는가> 등이 있다.

목차

  1. 1장. 열정, 그 모든 것 
    - 성공의 3가지 비밀 
    - SNS로 개인 브랜드를 구축해야 하는 이유 
    - 게임의 규칙을 바꿔라 
    - 낚시광의 콘텐츠 
    - 소셜 미디어가 성공을 앞당긴다 
    - 당신도 물을 포도주로 바꿀 수 있다 

    2장. 성공의 DNA 
    - 내 DNA가 원하는 것은? 
    - 아메리칸 드림 
    - 초등학생 사업가 
    - 미국 최고의 와인 전문점을 꿈꾸다 
    - IT와 와인 숍의 만남 

    3장.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라 
    - 소비자들의 요구에 초점을 맞춰라 
    - 변함없는 가치, 진실과 정직 
    - 당신 자신만의 콘텐츠를 찾아라 
    - SNS가 퍼트려 준다 
    - 소셜미디어의 힘 

    4장. 완전히 새로운 세상 
    - 자기 자신과 열정에 충실한 삶 

    5장. 매력적인 콘텐츠를 창조하라 
    - 나의 콘텐츠는? 
    - 이야기로 소통하라 
    - 나의 최고 가치는 무엇인가? 
    - 어떤 매체를 선택할 것인가? 
    - 미끼와 올가미 

    6장. 나만의 플랫폼을 선택하라 
    - 소셜 마케팅 플랫폼 
    - 워드프레스와 텀블러 
    - 페이스북 
    - 트위터 
    - 플리커 
    - 유튜브와 비들러 
    - 유스트림 
    - 바이러스처럼 퍼트려라 
    - 당신을 차별화하라 

    7장. 진정성과 열정, 그리고 인내심 
    - 진정성이 당신의 열정을 퍼트려 준다 
    - 열정이 없으면 실패한다 
    - 성급함이 일을 망친다 

    8장. 커뮤니티로 지지기반을 다진다 
    - 사람들의 관심을 유지하라 
    - 관계의 ‘질’에 집중하라 

    9장. 최고의 마케팅 전략 

    10장. 개인 브랜딩 13단계 실행전략 
    - 그 밖에 몇 단계 

    11장. 수익을 현실화하는 방법 
    - 광고 
    - 강연 
    - 제휴 프로그램 
    - 판매 
    - 기사 투고 
    - 세미나 
    - 책과 TV 
    - 컨설팅 
    - 다시 광고로 
    - 도전 정신 

    12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라 
    - 샌드위치와 샴페인 
    - 도미노 피자 
    - 당신의 목소리를 들려줘라 
    - 트랜드 변화에 집중하라 

    13장. 유산이 언제나 승자다 

    결론: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 

    부록 1. 개인 브랜드 구축을 위한 체크리스트 
    부록 2. 당신을 위한 다섯 가지 사업 아이디어

책속으로

어쨌든 다음 질문에 대답해 봐라. 옛날 당신을 해고한 그 직장에 가고 싶어서 매일 아침 눈을 번쩍 뜨곤 했었나? 그것이 아니라면, 그 직장과 크게 다르지 않을 또 다른 직장을 뭐 하러 다시 구하려 하는가? 당신 앞에는 믿기 힘들만큼 큰 기회가 놓여있다. 지금 당장 자신을 바꿔라. “그 동안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새겨진 시계나 주면서 내쫓는 송별회에 나가는 대신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길을 찾아 나서라. 품고 있는 열정에 약간의 숨결만을 불어넣는다면 당신의 삶은 예전보다 훨씬 나아질 것이다. 일과 사적인 삶을 구태여 구분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삶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_18쪽 

나는 정말 이 책을 쓰고 싶어 죽을 지경이었다. 백만장자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아니라 - 그럴 수 있다고 꽤 확신하기는 하지만 - 많은 사람들이 주어진 현실에 안주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데 짜증이 났기 때문이다. _30쪽 

개인 브랜드가 얼마나 잘 구축되고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은 그들을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숫자(quantity)'가 아니라 그들이 팔로어(follower)들과 교류하는 관계의 '질(quality)'이다. 하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중요한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_48쪽 

페이스북에 올린 마지막 트윗과 덧글, 또는 가장 최근 올린 블로그 포스팅은 어떨까? 이제는 그런 것들이 바로 당신의 이력서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생각과 견해를 세상에 알리는 훌륭한 방법이다. _61쪽 

당신이 이 책을 읽을 때쯤이면 ‘트위터(twitter)’가 ‘트위터하다’라는 동사로 쓰이고 있을 것이다. ‘구글(Google)’과 ‘제록스(Xerox)’가 ‘구글에서 검색하다’와 ‘제록스로 복사하다’라는 동사로 쓰이는 것처럼 말이다. 트위터는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콘텐츠(글자 수가 140자로 제한돼 있어 아주 작기는 하지만)를 알리고 다른 사람들의 간단한 콘텐츠를 팔로우하기 위해 사용된다. _102쪽 

또한 비들러는 비디오에 태그를 달 수 있다. 즉 키워드를 링크해 놓은 비디오 스트림에 작은 점으로 중요한 순간을 표시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때 키워드는 특정 부분을 보고 싶을 때 비디오 전체를 보지 않고 쉽게 그 부분을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내가 30분짜리 와인 쇼를 진행하면서 세 종류의 와인을 설명한다고 해보자. 그런데 당신이 궁금한 부분은 세 번째 와인이다. 이럴 때 새로운 와인 설명이 시작되는 부분에 각각 표시를 해 놓으면 보는 사람이 원하는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_116쪽 

당신은 전문가 아닌가? 당신은 그 주제를 좋아해서 착실하게 연구를 해왔다. 따라서 이름 및 블로그 링크와 함께 ‘전문적이면서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사려 깊고’ ‘지적인’ 덧글을 남겨라. _144쪽 

탄력적 비즈니스의 핵심은 시장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적응하며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사업가들이 실패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들은 자기 실수를 인정하지 않거나 앞으로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요소를 심각하게 고려하지 않는다. 인생에서 자기가 생각했던 것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꿈이나 목표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신중하게 계획을 세웠다 해도 정확히 그대로 되는 경우는 없다. 이럴 때 탄력적 비즈니스가 몇 가지 대응책이 될 수 있다. _181쪽 

는 요즘 기업 브랜드 구축에 가장 큰 문제는 많은 회사들이 홍보 관련 부서에 너무 의존한다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일을 하는 사람들은 대개 정제되지 않은 메시지가 그대로 유통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하지만 정작 그들이 해야 할 일은 바로 그런 메시지를 촉진하는 것이다. 회사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물론) 자기 업무와 회사에 대해 마음껏 털어놓을 수 있는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 줘야 한다. 속 시원히 불평을 털어놓게 해줘라. 좌절감을 토로하게 하라. 직원들의 진짜 속마음을 듣기 위해 퇴직자 면접까지 기다릴 텐가? 자유롭게 자기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회사 분위기를 지금 당장 바꿔라. _186쪽 

이것만은 명심하기 바란다. 재정적?개인적?직업적인 면에서의 성공 보다 가족에 대한 사랑, 성실한 태도, 열정적인 삶이 훨씬 중요하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줘라. 진정성을 잃지 말고 추진력 있게 밀고 나가되 인내심을 발휘하라. 크고 작은 여러 가지 일들을 지독할 정도 세심하게 살펴라. 언제나 돈보다 유산의 가치를 중시하라. 지금은 소셜 미디어가 중요하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위와 같은 개념들은 어떤 비즈니스 플랫폼이 등장하든, 어떤 사회적 현상이 나타나든, 영원히 변치 않을 것이다. _201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