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을 너무 힘들게 하는군요.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페이스북이 상대적으로 프로필과 페이지에 비해 사용이 적었던것을 2010년 10월 그룹기능을 대폭개선하여 프로필,그룹,페이지 3강체제를 확연히 구축하면서 이에 많은 사용자들이 그룹 활동을 하면서 커뮤니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숨쉴틈없이 그룹에서 몇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첫번째란은 사용언어가 영어로 변경하시면 바로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1.qustion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간혹 그룹에 대해 궁금한것을 질문을 할때 기본적으로 <글>란에 올렸었는데 이제 구분하여 qustion 란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2.그룹내에 우측 <설정>메뉴옆에 검색 창이 생성이 되었습니다.  많은 콘텐츠가 게시가 되기때문에 원하는 내용을 찾아보려면 일일이 스크롤을 내리면서 확인을 했어야 했지만 이제 이 검색기능을 통해 시간절약을 하면서 많은 결과물을 얻을수가 있겠습니다.

 

 

3.그룹은 작년10월 기능이 변경되면서 승인제가 아닌 강제초대형식으로 변경이 되었었습니다. 즉, 생성자가 멤버들을 초대만 하면 초대하는 순간 자동으로 그룹멤버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 형태로 인해 많은 논란이 있었고 특정한 지인분들이나 조금은 폐쇄적으로 운영하고 싶은 그룹일경우 반대로 관리자도 원치않은 멤버가 포함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추가적으로 관리자의 승인에 의해서만 그룹멤버가 될수 있도록 하는 승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우측에 <edit group>을 선택하면 중앙부분에 <membership approval> 메뉴가 생겼습니다. 여기에 체크를 하면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야 멤버가 됩니다.



4.마지막으로 우측에 view photos라는 메뉴가 생성이 되어 그룹내에 올려진 사진들을 한눈에 모아서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사진첩을 만들수가 있도록 되었고 여러사진을 같이 올릴수 있도록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룹내에 사진들을 좀더 보기편하게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은 기능을 추가하고 변경하는데 정말 망설임이 없네요. 때로는 정말 어이없는 기능들이 생기고 바뀌면서 불편하게 만드는경우도 있지만 이제는 근 7억명의 사용자가 베타테스터가 되어 끊임없이 수정하고 발전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이걸 가능케하는 페이스북이 정말 대단하네요..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