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중 7월에는 어김없이 날라오는 고지서중 하나가 재산세 세금 납부 고지서 입니다. 1년에 두번 재산세 납부를 하게 되는데 필요에 의해서 재산세납부를 한후 그 납부에 대한 증빙이 필요하다면 재산세납부 증명서 를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재산세납부 증명서 를 공공기관에 방문하여 발급하지 않고 손쉽고 간편하게 인터넷 민원24포털 사이트에서 프린터로 인쇄하여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재산세납부조회 증명서 민원24에서 인터넷발급하기

[1]. 인터넷 네이버 검색창에서 '민원24' 를 검색합니다. 검색후 나온 결과 사이트를 클릭하여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2]. 민원24 정부민원포털 메인화면에서 재산세 는 지방세 에 해당되기 때문에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우측 '지방세납세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해당 증명서 발급 메뉴는 로그인 보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여야 재산세납부증명서 발급을 할수가 있습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이콘을 클릭하고 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팝업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5].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재산세납부 증명서 발급요청에 대한 민원신청 진행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화면이 넘어갑니다.

[6]. 잠시 컴퓨터 환경에 따라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이제 발급을 받기위해 프린터가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인쇄 발급 가능한 프린터 목록을 선택하고 '민원신청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로 공유하여서 사용하는 프린터는 발급에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7]. 지방세납세증명 민원신청 화면이 나오게 되고 이 화면에서 * 부분의 정보를 모두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정보입력이 완료 되었으면 <민원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재산세납부증명서 발급신청이 완료 됩니다. 기타 주민등록등본등 다른 민원신청을 같이 하려면 '민원바구니담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8]. 재산세납부는 여러가지 방법에 의해 납부를 할수가 있는데 ATM, 가상계좌, 편의점, 스마트폰, 인터넷 ETAX  편리하게 납부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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