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아이폰 ios 가 9.3.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어플(앱)을 신규 설치하려하거나 이미 설치된 앱 업데이트를 하면 실행이 되지않고 어플 삭제도 되지않으면서 계속 루핑되는 현상이 제 아이폰에서 발생하였습니다.

몇몇 다른 사용자들도 아이폰 어플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한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2가지 조치를 취해볼수가 있습니다.


이폰 어플(앱)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는 방법-실행환경:아이폰(iPhone5s), iOS 9.3.2

아이폰에서 앱을 업데이트 하기 위해 앱스토어를 터치 하여 업데이트 하고자 하는 어플을 터치 하였더니 계속 업데이트 무한 루핑현상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아이폰 강제종료]

1.첫번째로 아이폰을 강제종료 하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자체에서 업데이트 설정들이 꼬여 문제가 발생되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초기화를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의 홈버튼 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고 있으면 3~5초뒤 강제종료가 됩니다.(혹시모를 만약을 위해 아이폰 백업 후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2.아이폰 전원 버튼을 눌러 구동을 시킨후 앱스토어를 터치하여 들어가면 자동으로 기존 앱 업데이트 중이었던것들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되지않는다면 다시 어플의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하여 실행하여 봅니다. 

저의 경우 이 아이폰 강제종료를 통해 아이폰 앱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였습니다. 아이폰 어플 삭제 및 신규 설치도 정상적으로 실행 되었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1.아이폰 강제종료 로도 해결이 되지않는 다면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없는지 고려 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설정에서 네트워크를 재설정하여 봅니다. 아이폰 메인화면에서 <설정>을 터치합니다.

2.아이폰 <설정>을 터치하여 들어간후 <일반> 옵션을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3.아이폰 일반 옵션 화면에서 아래로 터치 스크롤 하면 맨아래 <재설정> 메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재설정> 메뉴를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4.아이폰 <재설정> 화면을 터치하여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재설정 관련 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아이폰 어플 업데이트 오류 관련하여 네트워크 통신 부분에만 문제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여 터치합니다.


5.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터치하면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입력을 완료하면 다시 팝업화면으로 <네트워크 재설정>을 붉은색으로 표시 되는데 그부분을 터치합니다.


6.아이폰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 하게 됩니다. 아이폰이 재부팅이 되면 앱스토어를 터치 하여 정상적으로 앱이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