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문자,카톡 등 메시지를 보내거나 검색을 할때 필요한것이 아이폰 키보드 즉, 자판 을 통해 문자를 입력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한국어, 영어 자판 이 키보드로 등록이 되어있지만, 추가적으로 아이폰 설정에서 중국어 자판등 다른 언어를 키보드 추가하여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중국어 자판 30초만에 추가하기-실행환경:iPhone5S, ios 9.3.2)


1.아이폰 에서 키보드를 추가하여 중국어 자판으로 실행을 하려면 아이폰 화면에서 <설정> 을 우선 터치 합니다.


2.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설정 메뉴들중에서 <일반> 메뉴를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3.아이폰 <일반> 메뉴를 터치하여 들어가게 되면 바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키보드를 추가 하기 위해서는 터치하여 스크롤을 조금 내립니다. 아이폰 중하단 부분에 <키보드> 메뉴가 보이게 되고 이 아이폰 중국어 자판을 추가 하기 위해 <키보드> 메뉴를 터치합니다.


4.아이폰 키보드 설정 에 대한 옵션들이 보이게 되는데  키보드 중국어 자판 추가를 위해 <키보드>를 터치 하여 들어갑니다.(키보드 항목 옆 숫자는 현재 사용가능한 등록된 언어 갯수 입니다.-아이폰 이모티콘 포함)


5.아이폰 키보드 추가 되어있는 언어들이 보이게 되고 새로 추가 하려면 <새로운 키보드 추가> 항목을 터치합니다. 현재 한국어, 영어, 이모티콘이 아이폰 키보드 로 자판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6.아이폰에서 터치한후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여러 언어들중 중국어(간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중국어(간체)를 터치하여 들어갑니다.(다른언어를 원하신다면 해당언어를 터치하면 됩니다.)


7.아이폰 키보드 추가에서 중국어자판을 선택하고 나면 다시 옵션중 중국어 <병은-QWERTY>을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8.아이폰에서 중국어 자판을 추가하고 나면 아이폰 설정 키보드에 중국어(간체)-병음 항목이 추가된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참고로, 간체는 한자를 간단하게 표기하는것으로 중국어 간체는 본토 중국인 ,중국어 번체는 대만 에서 주로 사용) 

9.이제 아이폰 키보드에 중국어 자판 설정이 추가 완료 되었고, 문자나 기타 메시지 톡을 할경우 아이폰 키보드 에서 지구본 모양을 약1초정도 터치를 하면 선택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중국어 자판을 선택후 사용을 하면 됩니다.


10.다만, 중국어 표기가 영어발음에 맞춰서 전환 되어 표기 되기 때문에 중국어로 변환 하여 자판을 입력 하려면 해당 입력하려는 중국어의 영어발음 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아이폰 키보드, 중국어 자판 추가를 30초만에 쉽고 빠르게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