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이제 전세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알게 모르게 사람들의 생활의 일부가 되어 버렸습니다. 전세계 10억명이상의 사용자 및 국내에서도 이제 1000만명의 사용자를 훌쩍 넘겨 버렸습니다.(소셜베이커스닷컴 통계- http://www.socialbakers.com/facebook-statistics/south-korea)


엄청난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보니 이 페이스북을 토대로 마케팅과 자신을 알리는 도구로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페이스북은 일반 페이퍼 이력서 보다 더욱 가치있는 훌륭한 인터넷 이력서 로써의 기능을 발휘할수가 있는데 그 시발점은 정형화된 프로필 작성과 타임라인 커버를 아주 멋지게 설정 하는 것입니다.


☞ 페이스북 개인브랜드 구축전략(실명,사진,프로필작성)-1  


위 포스팅을 통해 개인 브랜드 구축을 위해 프로필 작성 및 사진 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였는데 이번에는 타임라인 커버 와 관련 기능에 대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개인 브랜드 구축페이스북 프로필 타임라인 커버 및 기능소개


페이스북 타임라인특징 :


①커버 꾸미기(퍼스널 브랜드 강화) : 자신을 잘 표현할수 있는 이미지를 커버로 활용합니다.

②하이라이트(중요한 게시글 펼쳐보기) : 게시물을 펼쳐서 친구들에게 시각적으로 더욱 강조하고자 할때 유용하게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③히스토리의 기록(지나온 과거도 기록에 남김) : 중요한 그 순간에 공유를 하지 못하고 시간이 지나갔어도 그 시간을 찾아서 삽입할수가 있습니다.


친구들과 서로의 안부를 묻고 생각을 공유하는 개인적인 용도 이외에 기업에서는 고객들과의 커뮤니티의 장으로써 페이스북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는데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무너진 21세기에 개인이 곧 기업이라는 프로의식을 갖고 퍼스널 브랜드에 대해서 관심이 무척 높아지고 있습니다.


<참고 글>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알아보기(커버)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이미지 사이즈 알아보기

☞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 커버 이미지 꾸미기 - 유의사항


1인 창조기업이라 는 이름 하에 정부에서도 적극 지원을 하고 있으며 프리랜서 뿐만아니라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체 그리고 이제는 직장인들도 자신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해 개인을 브랜딩 하고 기업을 브랜딩 할수 있는 도구로 SNS 그중 페이스북은 크나큰 도움이 되어 줄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