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소통도 하고 많은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이에대한 나의 사생활이 노출될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가장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이 또한 강도가 더욱 심할수가 있는데, 이럴때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설정 하여 잠시 쉬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을 하게 되면 페이스북 계정 탈퇴가 되는것은 아니고 언제든지 원할때 다시 활성화 하여 소통을 할수가 있습니다. 단지 계정을 비활성화 하면 공유했던 게시물 대부분에서 내 이름과 사진이 사라지게 됩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계정 설정방법 및 해제하기

잠시 페이스북을 쉬고 싶을때 계정을 비활성화 설정을 하면 되는데 영구적으로 사용을 하고 싶지 않다면 페이스북 계정탈퇴 를 하면됩니다. 잠시간의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방법은 우측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한후 세부메뉴 중에서 '설정' 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개인계정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화면에서 좌측 카테고리 에서 '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페이스북 보안 메뉴 항목들중 우측 맨하단에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가 보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이제 페북 비활성화 를 위한 절차가 진행됩니다. 다시 푸른색의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를 선택하여 줍니다. 

비활성화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되며 나의 페이스북 계정이 맞는지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요구합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계속' 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하겠냐는 문구와 함께 나와 소통을 자주했던 친구 들 프로필사진을 보여주고 나를 그리워할거라는 안내와 사진 밑에 페북메시지를 보낼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화면을 보다보면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하려다가 몇번 멈췄던 적이 있네요. 아래 화면으로 내리면 이제 탈퇴사유가 나오는데 잠시 비활성화 처리 에 체크하고 나의 정보들 상태를 확인한후 아래 '비활성화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페이스북 비활성화 계정이 등록이 되었고 친구들과의 페이스북 소통은 잠시 쉬게 됩니다. 어느정도 휴식후 다시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해제를 하려면 간단하게 페북 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어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