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OS 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OS로 윈도우 를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이 윈도우를 기본으로 활용할수 있는 수많은 프로그램 들이 설치가 되는데 프로그램 을 사용도중 서로간에 충돌이 일어나 오류가 발생하여 동작이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이 멈추게 되면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한후 다시 실행해야 하는데 오류로 인해 종료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윈도우 기능을 활용하여 강제로 종료 시킨후 다시 실행을 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프로그램 오류시 강제종료 하여 복구하기-실행환경:윈도우7 64bit


1.윈도우 에서 동작중이던 응용 프로그램이 오류가 나서 일반 종료가 되지 않는다면 강제종료를 하여야 하는데 윈도우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 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시작>를 선택합니다.

 

2.<작업 관리자 시작> 을 클릭하면 윈도우 작업관리자 창이 나오게 되고 현재 윈도우에서 동작중인 응용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응용프로그램 항목중 오류가 나서 멈춰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한후 <작업끝내기> 를 선택합니다.(혹시 만약을 위해 다른 문서작업중이라면 임시저장을 하여둡니다.)


3.프로그램 끝내기 팝업창이 나오게 되고 <지금 끝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응용프로그램이 종료가 됩니다.(응용프로그램에 따라 이 팝업창 없이 바로 프로그램이 종료 될수도 있습니다.


4.만약 응용프로그램이 오류가 발생되어 해당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윈도우 자체가 먹통이 되어 클릭조차 않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키보드 에서 Ctrl + alt + Del (컨트롤+엘트+델)키 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윈도우 초기 선택옵션의 파란화면으로 전환이 됩는데 이 화면에서 <작업 관리자 시작>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그러면 동일하게 윈도우 작업 관리자 팝업창이 실행되어 행당 프로그램 끝내기 를 하면 됩니다.


윈도우 와 응용프로그램 간의 충돌로 인해 자주 프로그램 멈춤 현상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유용하게 활용하여 동작상태로 복구를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 프로그램 뿐아니라 인터페이스 인 마우스, 키보드 조차도 먹통이 되어 아무 입력이 되지 않는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어쩔수 없이 전원버튼을 3~5초간 길게 눌러 아예 컴퓨터가 종료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