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 챠트, 글씨 를 적절하게 배분하여 잘 전달이 되도록 하나의 문서를 작성 하게 됩니다. 시각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이미지와 챠트 를 사용하고 더불어 내용을 풀어서 전달하고자 할때 글씨로 설명을 하게 되는데 파워포인트 에서는 이 텍스트 들의 글자가 맞는지 맞춤법을 자동으로 검사하여 틀릴경우 빨간줄로 표시를 하여 줍니다.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로 인해 오타 나 띄어쓰기 가 정확치 않아 빨간줄이 생기게 됩니다. 무심코 지나치게 되면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쇼 발표시에는 보이지 않지만 일반 문서상태일 경우 비즈니스상 중요한 문서이거나 회사의 상사에게 보고자료 일경우 다소 신뢰가 떨어져 보일수 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해 파워포인트 문서작성시 글자에 대해 맞춤법 검사를 하는 습관을 들여서 오타를 수정하거나 아니면 아예 큰의미 없는 빨간줄 이라면 보이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글자(글씨) 빨간줄 맞춤법 검사로 없애기-실행환경: MS PowerPoint 2013


1.파워포인트에서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는 슬라이드에 오류가 있는 글자는 빨간색 으로 줄이 쳐져서 나타나게 되는데 수정하기 위해 수동으로 해당 글자에 대고 일일이 수정을 할수도 있으나 글자의 정확성 여부를 판단하기가 힘이들수가 있습니다.


2.글자들의 정확성을 위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글자들에 빨간줄 이 된 부분의 맞춤법이 맞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상단 메뉴중 <검토>를 선택합니다. 하위 옵션들이 바뀌게 되는데 맨 좌측 <맞춤법 검사>를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면 우측 에 <맞춤법 검사> 세부 옵션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마우스포인트가 위치한 글자를 검사 하게 되며 해당 글자가 문제 없다면 <건너뛰기> 를 선택하고 나면 문제 없다고 인식하여 빨간줄이 없어집니다.  글자가 오류가 있다면 아래 몇가지 글자들을 보여주는데 맞는걸 선택하고 <변경>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수동으로 직접 글자를 타이핑하여 수정합니다.


3.아예 빨간줄이 보여지는게 싫어서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를 실행되지 않게 하려면 옵션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파일>메뉴를 선택 하고 하단부분 <옵션>을 선택합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수정할수 있는 팝업 화면이 나오게 되고 화면 메뉴중 <언어교정>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PowerPoint 에서 맞춤법 검사 메뉴 에서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체크 해제후 <확인>을 클릭하면 맞춤법 검사가 해제되어 모든 빨간줄이 사라지게 되고 이후에도 문서작성시 맞춤법 검사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추후 필요하다면 다시 옵션을 체크하면 됩니다.


정확한 단어가 맞는지 의심이 될경우 나 오타를 빠르게 찾아낼경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간혹 저의 경우에는 필요에 의해서 그 자체화면을 캡쳐 하는 경우가 있는데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로 인해 빨간줄 까지 캡쳐가 되어서 깔끔하지 못한데, 이럴때 맞춤법 검사의 <건너뛰기> 를 활용 텍스트 검사를 쉽고 빠르게 하여 모두 제거하고 캡쳐를 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