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 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수많은 그룹에 가입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는데 페이스북 그룹 초대는 상대방 승인여부와는 상관없이 강제초대 가 되어 바로 그룹소속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알림설정을 끄지 않은 경우라면 내가 소속된 페이스북 그룹에서 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알림이 발생되어 스트레스를 받을수가 있으며, 또한 내가 원치않은 그룹에 소속이 되어있을수가 있기때문에 이 페이스북 그룹에서 탈퇴를 하고자 할경우가 생깁니다.


페이스북 그룹 탈퇴(나가기) 및 재가입 방지 하기


1.페이스북 타임라인 메인 화면에서 좌측 메뉴들중 <그룹>메뉴를 확인합니다. 가입된 페이스북 그룹 중 몇개의 그룹만 보여주고 있는데 이그룹중 탈퇴를 하고자 하는 페이스북 그룹이 보인다면 그룹명 좌측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한후 <그룹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2.그룹 나가기 를 클릭하면 안내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팝업창 우측 하단 [그룹 나가기] 를 다시 클릭하면 그룹에서 탈퇴가 됩니다. 여기서 탈퇴하기 전에<다른 멤버가 나를 이 그룹에 다시 초대하지~~> 이부분을 체크하여야만 이 페이스북 그룹에 재가입 되는 것을 방지 할수가 있습니다. 


3.내가 가입되어 소속된 페이스북 그룹 전체를 확인하여 탈퇴(나가기) 를 하기 위해서는 동일하게 페이스북 타임라인 화면 좌측 그룹 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더 보기>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더 보기>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그룹 관리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4.내가 관리하는 그룹 과 가입한 그룹 전체 리스트 화면이 나오게 되고 리스트 화면 에서 내가 탈퇴하고자 하는 페이스북 그룹명 의 맨우측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여 <그룹 나가기>를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그룹 탈퇴가 됩니다. 탈퇴시 팝업화면에서 동일하게 <다른 멤버가 나를 이 그룹에 다시 초대하지~~>에 체크하면 그룹 재초대 방지가 됩니다.


페이스북 그룹의 강제초대 방식에 대한 장단점이 있겠지만, 이것이 페이스북 룰이기 때문에 알림이나 내가 원치않는 그룹에 소속되어 있을경우 수동으로 탈퇴하여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야 하겠고 또, 관심가는 분야의 그룹에 소속되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판단하여야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