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을 통해 대화(채팅)를 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 뿐아니라 PC 와 다른 모바일기기 등 디지털기기에 설치하여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러곳에서 사용을 하다보니 자동로그인 설정이 된경우 내가 접속하였던 기기에 다른사람이 텔레그램을 실행하여 나의 대화내용을 볼수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내가 현재 접속 가능한 기기를 통해서 다른 디지털기기들에 로그인하여 생성한 활성화된 세션들을 모두 종료 시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할수가 있습니다.


텔레그램(Telegram) 활성화된 세션 강제종료 하기-실행환경:아이폰(iPhone)5s, iOS 9.2.1


1.아이폰 텔레그램 앱을 실행하여 하단 우측 <설정> 을 터치한후 <개인정보 및 보안> 을 터치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보안> 메뉴에 <활성화된 세션> 을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2.<활성화된 세션> 화면이 나오게 되면 내가 텔레그램 앱 이나 프로그램을 통해 로그인하였던 로그흔적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현재 세션은 지금 내가 실행하여 보고 있는 기기 세션 이며 활성화된 세션은 이기기 외에 다른 기기를 통해서 접속하였던 정보를 보여줍니다. 현재 접속한 세션을 제외하고 종료 하여 로그아웃 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세션 종료> 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비활성화 되면서 하단 에 메시지가 다시 나오게 되는데 <다른 모든 세션 종료>를 터치합니다.(PC 웹 화면에서도 설정 -> 고급 에 <모든세션 보기> 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3.다른 모든 세션을 종료 후 아이폰 텔레그램 앱 에서 다시 활성화된 세션 항목을 확인하면 현재 세션을 제외하고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접속이 없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4.아이폰앱에서 세션이 강제 종료된 PC 에서 텔레그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미 로그아웃 되어서 다시 로그인 절차를 밟기 위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시작하기>를 클릭한후 다시 텔레그램 앱 에서 코드를 받아 입력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텔레그램(Telegram) 잠금번호(비밀번호) 설정 하기

 - 텔레그램(Telegram) 비밀대화로 개인 사생활 보호하기

 - 텔레그램(Telegram) PC 에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기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는 대부분의 시간이 나의 손안에 있기 때문에 누가 악의적으로 몰래 로그인을 하여 내 텔레그램 대화 내용을 보기가 힘들지만 PC 환경에서는 회사 나 집 에서도 가족 이나 다른 사람이 볼수가 있을수 있기때문에 텔레그램을 설치 하여 사용중이었다면 수시로 세션 을 확인하여 의심스러운 로그인정보 나 모든 세션을 종료하여 접속할수 없게끔 보안에 유지 하는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