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부모님 앞으로 우편물이 왔습니다. 지난 부모님의 본인보험부담금이 초과하여 환급받으라는 내용의 안내문이었습니다. 

얼마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본인부담환급금을 받아야 겠다 라는 생각에 보니 환급받으려면 동봉한 지급신청서 를 작성하여 우편, 팩스(fax),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도 지급신청서 접수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미발급상태여서 팩스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팩스기기가 없지만 요즘은 인터넷 웹으로도 팩스를 편리하게 사용가능하기에 검색하던중 초기 10건 무료로 사용가능한 엔팩스(enfax) 를 이용하면서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인터넷웹팩스 엔팩스(enfax)로 쉽게 사용하기

1.네이버 검색포털 에서 '엔팩스'를 입력한후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 엔팩스 사이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엔팩스enfax) 홈페이지를 방문한후 우선 회원가입을 하여야 무료로 인터넷 웹팩스10장, 문자10건, 수신번호 5개월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가입을 한후 로그인을 합니다.


3.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하고 난후 인터넷으로 웹팩스를 보내기 위해 로그아웃 우측 <팩스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인터넷웹팩스 전송 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필요에 따라 엔팩스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실행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5.설치프로그램이 완료가 되면 인터넷 웹팩스전송 화면에서 제목 -> 받는사람 에서 팩스번호 및 받는사람이름 을 입력한후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에 삽입합니다.

 

6.팩스를 받을 수신자 선택이 완료 되면 바로 밑에 이제 인터넷웹팩스로 보낼 문서를 선택합니다. 드래그 앤드롭 하거나 선택이 완료 되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에 삽입합니다.팩스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부담환급금 지급신청서를 우선 스캔하여 문서 또는 이미지로 저장을 하였습니다.)

7.인터넷팩스로 보낼 팩스문서 신청내역을 다시한번 확인을 하고 <보내기> 를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무료 팩스가 전송이 됩니다.

8.팩스전송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음을 알려 주고 있으며, 수신자에게 문자로 알려줄수가 있는데 요금이 부과 될수 있는점 유의하면 됩니다. 웹팩스 보낸 결과를 확인하려면 아래 하단의 <보낸결과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무료 인터넷웹팩스 로 보낸 문서가 정상적으로 성공 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대략 5~10분정도 후 확인이 가능하며 실패하였다면 다시한번 팩스전송을 시도합니다.

사업을 막 시작하려하거나 아니면 어쩌다 한번씩 팩스를 보내야 하는데 무턱대고 팩스기기를 구매할수는 없겠지요. 이럴때 무료로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웹팩스 전송 사이트인 엔팩스를 무료로 활용한후 필요성이 생긴다면 충전하여 더 이용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