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에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계정에 채널을 개설하여 동영상을 올리면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유투브에 영상을 올릴수 있는 영상시간은 15분이하의 영상만 올리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15분이상의 장편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유투브 의 자기 계정을 인증받으면 15분이상의 장편영상을 유투브에 올리기 할수 있습니다.


유투브에 15분이상 장편 영상 설정하여 올리기

1.유투브에 15분이상의 장편 영상을 올리기를 하고 나면 <업로드 실패:동영상이 너무 김> 이라는 메시지 와 함께 동영상 업로드 실패를 하게 됩니다.


2.유투브 에 장편 영상을 올리기 위해 나의 계정을 인증 받아야 합니다. 유투브 계정 인증을 받기 위해 유투브 맨 우측 상단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한후 <크리에이터 스튜디어>를 선택합니다. 채널에 대한 유투브 설정, 편집 및 동영상 관리를 하는 메뉴입니다. 


3.<크리에이터 스튜디어> 화면에서 채널 -> 상태 및 기능 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여러 하위 옵션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중 유투브 장편 영상을 올리기 위해 <장편 업로그> 항목에서 <사용> 을 클릭합니다.


4.<사용>을 클릭하고 나면 계정 인증 단계가 나오게 됩니다. 계정인증은 2가지로 할수가 있는데 전화, 문자메시지 형태로 받을수가 있습니다. 


5.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인증코드를 문자메시지 전송>를 받아서 인증하는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인증문자를 받을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후 <제출> 클릭 합니다.


6.<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나의 휴대폰으로 구글에서 보내온 계정 인증코드를 문자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7.이 인증 코드를 유투브 계정인증 다음 화면에서 6자리 인증 숫자를 입력한후 <제출>버튼을 클릭합니다.


8.유투브 계정 인증이 완료 되었음을 안내하는 팝업창이 나타나게 되고 마지막으로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제 유투브 장편 영상을 올리기 할수가 있습니다.


9.다시 내 프로필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어> 화면에서 채널 -> 상태 및 기능 화면을 보게 되면 계정상태 가 <인증됨> 으로 변경이 되고 장편 업로드 부분을 보면 유투브 15분이상 영상 올리기 할수 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