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하지않은 무기력한 상태가 아니라 몸과 마음을 부지런히 움직여서 활동을 하고 있어서 일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지만 괜히 힘이 안나고 신명이 나지않아 무엇을 하든 의욕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듯 동일한 일상의 주파수로 인해 매너리즘에 빠져 의욕이 떨어져 있다고 생각된다면 이럴때 일수록 아주 잠시라도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몸과 마음과 뇌에 휴식을 주어 다시 새로운 도전을 향해 재충전 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인생은 마라톤 보다 더 긴 여정이니까요.


나를 바꾸는 명언 모음 10가지 -13


1.롱런(Long run) 하려면 롱런(Long learn) 해야 한다. 인생길 오래가고 싶다면 오랫동안 배워야 한다는 뜻이니 나이에 상관없이 늘 열린 마음으로 살려고 노력한다.

내가 가장 경계하는 건 경험과 능숙함, 통찰의 덫에 빠지는 것이다. 경험이 많은 것만 믿으면 그 안에 갇혀버리고, 능숙함만 믿으면 거기서 발전이 없고, 자신의 통찰만 믿으면 마음이 닫혀버린다.

- 배한성(50년 성우 생활기념 인터뷰에서)


2.성실함의 잣대로 스스로를 평가하라, 그리고 관대함의 잣대로 남들을 평가하라.

-존 미첼 메이슨


3.성공한 사람이란 남들로 부터 많은 것을 받은 사람이다. 보통 그가 받은 것은 그가 기여한 것보다 비교할 수 없이 더 많다. 하지만 인간의 가치를 평가할 때는 그가 얼마나 받았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주었는가를 가지고 따져야 한다.

-아인 슈타인

4.옳은지 어떤지 고민할 시간 따위 없다. 움직여라. 대충 넘어갈 생각 마라.! 그래 이 세계는 잔혹하다.

-진격의 거인(일 애니메이션, 에렌 예거의 말)


5.여러분, 내일은 안올수도 있어요. 저는 항상 그런마음으로 살고 있거든요. 낭만적으로 사는게 뭐죠? 궁금해하는 분들에게 이렇게 얘기해드리고 싶어요. 오늘이 '나의 마지막 하루' 라고 생각하고 사는삶.

-요조(가수:2010 청춘 페스티벌에서)


6.우리는 앞으로 2년뒤에 닥쳐올 변화에 대해서는 과대평가하고 10년뒤에 닥쳐올 변화는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빌 게이츠


7.인생은 바다를 건너는 일이니 sink or swim (빠져 죽거나 건너거나) 이란 생각으로 항해했다. 기회는 발버둥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바다를 건너려고 팔다리를 열심히 젖는 일은 도전자의 의무이다. 그러다 가라앉아도 할 수 없지만, 그 과정에서도 실력은 올라간다. 그렇게 올라간 실력은 다음 기회를 가져다준다.

-최석호(미국 어바인 시장)


8.성공이라는 못을 박으려면 끈질김이라는 망치가 필요하다.

-존 메이슨(영국 정치가)


9.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한편 그것을 이겨내는 일로도 가득차 있다

-헬렌 켈러


10.상대 인격을 먼저 배려하는 사람, 볼 때마다 웃으며 힘을 주는 사람, 어디서나 말끝마다 감사하는 사람, 언제나 재빠르게 나서서 도와주는 사람, 일을 시작할 때 항상 먼저 챙기는 사람, 가시를 먹인 자까지도 용서하는 사람, 행복을 만드는 사람은 영원히 사는 사람.( "행복은 만드는 자에게만 '행운'이 온다.")

-소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