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린다는 것은 참으로 쉽지가 않습니다. 순간순간 나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환경에 의해서 좌지우지 될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굳건한 신념 과 하고자하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결국 나의 마음을 다스리게되고 점차 나의 뜻대로 이루어지리라 생각됩니다.

   

1.사랑은 여자의 섬세함을 줄이고, 남자의 섬세함을 늘린다.

-장 파울


2.작은 일은 있어도 사소한 일은 없다고 생각해요. 

구두닦이가 어떻게 보면 큰일은 아닐지 몰라도 절대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구두닦이 갑부 성오봉('독한인생 서민갑부 중')


3.나는 젊은 시절에 10개의 일을 하면 9개는 실패했다. 그래서 일하는 양을 10배로 늘렸다.

(I observed that nine out of ten things I did were failures. So, I did ten times work.)

-조지 버나드쇼


4.명확한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장 험난한 길에서 조차도 앞으로 나아가고,

  아무런 목적이 없는 사람은 가장 순탄한 길에서 조차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토마스 칼라일


5.추억은 가슴에 묻고 지나간 버스는 미련을 버려.

-이병헌 ('영화:내부자들')


6.행하지 않음은 의심과 두려움을 낳습니다.

  행동은 자신감과 용기를 낳습니다.

  만약 당신이 두려움을 정복하길 원한다면, 집에 앉아서 생각만 하고 있지 마십시오.

  나가서 바쁘게 일하십시오.

-데일 카네기


7.부자와 가난한 자를 만드는 것은 그 사람이 가진 사고 이다.

-애드먼드 스펜서(영국의 시인)


8.흥미를 잃지 않는 다면 실패도 실력으로 연결된다. 실패를 거듭해도 완전히 쓰러지지만 않으면 다시 기회는 있다.

  잘 안되면 돌아가면 된다. 포기는 머리로 벽을 박는 것과는 다르다. 포기를 배워야 성공이 시작된다.

-마윈 ('알리바바CEO - 불광불급 중에서')


9.빈천은 근검을 낳고, 근검은 부귀를 낳고, 부귀는 교사(교만과 사치)를 낳고, 

  교사는 음일(방종과 나태)을 낳고, 음일은 다시 빈천을 낳는다.

-신동준 ('저서-후흑학:성유광훈 중 한구절')


10.지배적인 생각이나 마음가짐은 자석처럼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는 법이므로, 마음가짐이 어떠하든 그에 어울리는 조건이 삶에 나타날 수밖에 없다.

-찰스 해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