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한 마음을 가지고 행동을 옮겨서 시작하는것이 무척 중요하지만, 이 시작한 마음을 꾸준히 흔들리지 않고 매진하는것도 무척 중요한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다시한번 아래 명언 들을 통해 결심한 생각들을 하나하나 심지 굳건하게 지킬수 있었으면 합니다.


 

나를 바꾸는 명언 모음 10가지 -10


1.성공과 실패는 불가피하게 만나는 좌절과 시련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있다. 심리학자들은 이를 가리켜 90대10의 법칙이라고 부른다.인생의 10퍼센트는 우리에게 일어난 사건들로 결정되고 나머지 90퍼센트는 우리가 거기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 원칙이다.

- 로드 주드킨스("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돼라" 에서)


2. 桐千年老恒藏曲 梅一生寒不賣香 月到千虧餘本質 柳莖百別又新枝

  (동천년노항장곡 매일생한불매향 월도천휴여본질 류경백별우신지)

 :오동나무는 천년을 묵어도 제 곡조를 간직하고, 매화는 평생을 춥게 지낸다 해도 그 향기를 팔지 않으며 달은 천번을 이지러져도 본바탕은 변치 않고, 버들가지는 백번을 꺾인다 하여도 새가지가 돋는다.

-신흠(조선중기 문신 "동천년노항장곡"(桐千年老恒藏曲))


3.미래는 일하는 사람의 것이다. 권력과 명예도 일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게으름뱅이의 손에 누가 권력이나 명예를 안겨줄까.

-힐티


4.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은 마음속에 동시에 공존할 수 없다. 둘 중 어느 한쪽이 반드시 우위를 점하기 마련이다. 긍정적인 감정이 당신의 정신을 지배하게 만드는것, 그것이 당신이 해야 할 일 이다.

-나폴레인 힐


5.매우 어리석은 사람도 남을 책망하는 데는 밝고, 비록 총명하더라도 자신을 용서하는 데는 어둡나니, 너희는 마땅히 항상 남을 책망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하고, 자신을 용서하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한다면 성현의 지위에 이르지 못할까 근심하지 않아도 된다.

-명심보감(범충선공:남을 먼저 이해하라.)


6.일생에는 기회와 변화가 많다. 그리고 가장 성공했을때 큰 불행이 닥쳐온다.

-아리스토텔레스


7.조금이라도 나보다 경험이 많은 사람은 그만큼 더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선생은 그냥 선생이 아니고 상사는 그냥 상사가 아니다. 그들은 나보다 좀 더 높은 곳에서 세상을 바라본다.

-조훈현(판을 정확히 읽고 움직여라 중에서)


8.[뇌선언문]

나는 나의 뇌의 주인임을 선언합니다. 나는 나의 뇌가 무한한 가능성과 창조적 능력을 갖고 있음을 선언합니다. 나의 뇌는 정보와 지식을 선택하는 주체임을 선언합니다. 나의 뇌는 인간과 지구를 사랑함을 선언합니다. 나의 뇌는 본질적으로 평화를 추구함을 선언합니다.

-일지



9.나는 정신과 의사 의뢰 로 지난 20년동안 최소한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직업과 관련된 상담 활동을 해왔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지닌 한 가지 공통점은 자신의 가치를 너무 낮게 평가 한다는 것이다.

-랜달햄록(심리학자)


10.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진정한 자기 자신을 찾는 일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아닌 다른 누군가 가 되고 싶어한다. 심지어 자신의 처지나 정체성과 맞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하는 대로 따라 한다. 그러나 그런 방식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당신의 에너지가 약하면 어느 누구도 당신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에너지가 약하다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 지닌 유일한 특성으로부터 벗어나려 하고 있다는 뜻이다. 그 특성이 바로 당신을 다른 사람 들과 차별화 하는 핵심 요소 인데 말이다. 나는 그 두려움에서 벗어났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되는 일에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세상에 보여줌으로써 내게 있는 힘을 실감하고 나자 결코 과거의 모습으로 되돌아갈 수 없었다.

-피프티 센트(50번째법칙 중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