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의 동영상 사이트 이면서 지식창고인 유투브에서도 동영상을 업로드 한후 나의 애드센스 계정 과 연동하여 블로그처럼 유투브로 수익을 창출 할수가 있습니다.

유투브 수익창출 설정 및 애드센스 계정 연동하기

1.유투브에서 돈을 벌기위해서는 내 유투브 채널에서 수익창출 설정을 먼저 하여야 합니다. 유투브 계정의 채널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를 클릭합니다.

2.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화면에서 채널 -> 상태 및 기능 을 선택한후 수익창출 항목을 확인합니다. 수익창출 항목에서 우선 <국가위치를 선택> 하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해당 메시지를 클릭합니다.(계정인증이 완료된 상태를 기준으로 안내 - 참고: 2016/06/22 - 유투브에 15분이상 장편 영상 설정하여 올리기)

 


3.국가를 선택한후 특별한 설정을 건드릴 필요없이 바로 맨 하단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특별한 화면 전환없이 살짝 깜박이면서 그 화면 그대로 보여집니다.

4.다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채널 -> 상태 및 기능 메뉴로 돌아와 보면 수익창출 메뉴에 <사용> 이라는 버튼이 생성이 됩니다.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5.<계정에서 수익창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요하다면 아래 가이드라인 및 정보의 항목들을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6.유투브의 계정에서 수익을 창출하도록 설정하기 위한 유투브와의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세히 읽어본후 항목에 체크를 하고 <동의함>버튼을 클릭합니다.

7.유투브 수익창출 에 관한 약관에 동의를 하고 나면 수익창출을 위한 광고형식 에 대해 설정을 합니다. 미리보기 를 클릭하면 어떤방식으로 광고로 표시 되는지 안내를 하고 있으니 원하는 설정을 하여 주면 됩니다. <수익창출> 을 클릭합니다.

8.이제 유투브 수익창출 설정이 완료가 되었으며, 업로드 한 동영상에 설정이 업데이트 되었음을 안내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9.크레에이터 스튜디오 의 채널 -> 상태 및 기능에 수익창출 설정이 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또한 채널 메뉴에 <수익창출> 항목이 생긴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10.유투브 수익창출 설정이 완료 되면 지급받고 관리할 애드센스 계정 과 연동을 하여야 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채널 -> 수익창출 를 클릭합니다.  연동을 위해 하단의 <애드센스 계정> 을 클릭합니다.

11.계정과 연동하기 위해 애드센스로 리다이렉션 안내 메시지가 나오게 되고 하단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12.애드센스 연동 페이지로 리다이렉션이 되고 현재 애드센스 계정에 연동을 할것인지 아니면 다른 계정이나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것인지를 선택하여 연동을 합니다. 기존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3.내 유투브 채널 웹사이트 안내 표시가 되고 <연결 수락> 을 하여 주면 유투브 와 나의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이 완료 됩니다.

14.유투브 내 채널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에서 채널 -> 수익창출 을 클릭하여 보면 정상적으로 유투브 수익창출 을 위한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 되었음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유투브 영상을 보면서 내 영상에 송출되는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나의 애드센스 계정에 수입금액으로 잡히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