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적으로 표현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진, 동영상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표현하고자 하는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게 되고 사진이든 동영상이든 저마다 특징있게 사용을 합니다. 최근에는 이 두 방식의 특징을 적절하게 혼합하여 특정부분을 강하게 표현하여 효과를 높이는 움짤('움직이는 짤방' 의 줄임말로 gif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된 이미지) 로 제작하여 공유를 많이 하는데 유투브 의 수많은 동영상을 프로그램설치없이 웹상에서 손쉽게 움짤(gif) 로 만들어 공유 나 저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유투브 에서 동영상을 많이 감상을 하고 있다면 다른 움짤 제작 방법과는 다르게 웹상에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고 회원가입 도 필요없어서 편리하게 gif를 제작할수가 있습니다.


유투브(YouTube) 동영상 움짤, GIF 로 쉽게 제작 만들기-실행환경:Chrome 브라우저


1.유투브 동영상 을 감상하면서 마음에 드는 부분을 움짤로 만들기 위해서 우선 유투브 동영상의 링크주소 를 확인합니다. 웹 주소창 이나 유투브 영상 하단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 링크주소를 확인합니다.

<이미지출처:유투브영상>


2.유투브 영상의 웹 링크주소 가 확인이 되었다면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어줄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새창을 열어 https://gifs.com/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사이트 를 방문하면 메인페이지에서 <Past YouTube URL...> 부분에 조금전 확인한 유투브 링크주소를 붙여넣고 밑에 <Create GIF> 를 클릭합니다.(이렇게 하여 움짤 제작 창으로 이동이 안된다면 메인페이지 상단 우측 <Creat a GIF +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3.유투브 동영상이 실행이 되면서 움짤 GIF 로 제작할수 있는 편집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움짤 영상으로 만들기 위한 부분을 동영상 하단의 바<Slide to set start time>을 움직여서 시간 길이를 선택합니다.


4.움짤 gif 로 제작하기 위한 시간 길이 선택이 완료 되면 움짤의 <start time> 과 <duration> 시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Add Caption> 을 클릭하여 추가적으로 해당 움짤의 자막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하단 <Create GIF>를 클릭하면 움짤제작이 완료 됩니다.(유투브 동영상 시간 11초 부터 시작 하여 3.5초간 움짤을 제작) 


5.유투브 동영상을 움짤 로 제작이 완료 되면 제작된 움짤이 실행이 되는데 우측에 같이 나타나는 링크주소 및 소스 코드를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로 공유를 할수가 있습니다.(움짤 화면 우측 하단 세개의 점 을 클릭하여도 공유를 할수가 있습니다.)  


6.움짤로 제작한 유투브 영상을 GIF 파일로 저장을 하고 싶다면 공유 화면에서 <gif file> 부분의 링크주소를 복사합니다. 복사한후 인터넷창을 하나더 실행한후 해당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그러고 나면 움짤이 실행되는데 화면에 마우스를 대고 우측 버튼 클릭한후 <이미지를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7.간단하게 유투브 영상을 몇번의 클릭만으로 움짤 gif 제작을 하였습니다. 아래는 포스팅 하면서 제작한 움짤을 iframe 형식으로 삽입하였습니다.  


드라마 나 영화의 한장면을 이렇게 움짤로 많이 만들어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동영상이나 다른 인터넷 사이트의 동영상이 아닌 유투브 동영상 링크주소 만을 활용하여 제작하는 것이지만 비즈니스 나 업무적으로도 유투브 영상을 많이 활용하는데 용량때문에 로딩에 어려움이 있다면 이 웹사이트의 움짤 제작 방법을 통해 유용하게 활용을 할수가 있을것입니다.

+ Recent posts